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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 공무직·기간제근로자 채용규정 제정 내년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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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원칙·절차 등 비공무원 공정기준 마련

울산시가 공무직과 기간제 근로자 등 행정기관 내 비공무원을 채용하는 데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울산광역시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채용 규정’을 제정해 내년부터 전면 시행한다.


울산시는 그동안 공무직 근로자 채용 시 공무원 채용 관련 지침에 준해 진행하고 기간제근로자의 경우 해당 부서별 자체 기준에 따라 선발해오면서 체계적인 절차의 표준화가 요구됐다.

이번에 제정된 규정은 총 29개 조항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내용은 ▲표준화된 채용절차 ▲채용 계획의 적정성에 관한 심의기구 설치·운영 ▲채용비리로 인한 피해자 구제 ▲시험에 필요한 심사위원 선정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채용과정이 적절하게 이뤄졌는지 채용점검위원회의 운영을 통해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채용비리 발생 시 채용단계별로 피해자를 구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채용 기준을 상세하게 규정하고 있다.

울산시는 비공무원 채용 시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각종 서식을 제공하고 각 산하기관에 채용지원을 할 수 있어 공정한 채용문화 조성과 인재 선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공무직과 기간제근로자 채용 규정 제정으로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철저한 관리를 통해 각급 산하기관에 지침이 잘 적용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청.

울산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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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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