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령 토요애유통, 초당옥수수 출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남 의령군은 농업기술센터, 토요애유통, 초당옥수수 재배 농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부농협 낙서면 정곡 집하장에서 2023년 초당옥수수 성공 기원제와 함께 초당옥수수 출하를 시작했다.


의령군은 낙동강을 끼고 있는 비옥한 토지와 맑은 수질을 바탕으로 초당옥수수 115㏊를 재배하며 특히 낙서면은 재배면적이 84㏊로 단일 재배면적 전국 최대규모 주산지이다.

토요애유통 초당옥수수 출하 모습.

토요애유통 초당옥수수 출하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토요애유통은 올해부터 초당옥수수 계약재배를 실시해 전량을 매입하고 팜모닝의 그린랩스와 대형 유통업체 출하를 통해 농가가 안정적인 소득을 위해 증진하고 있다.


지난 26일 이뤄진 출하는 초당옥수수 재배농가 17곳 농가가 참여해 424동 규모 약 11억원 정도를 매취하며 추후 사업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토요애유통 오재덕 대표는 “초당옥수수 재배농가에서 희망하는 안정적인 출하처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농민이 생산한 농산물을 좋은 가격과 좋은 조건으로 전량 출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태완 군수는 “의령 초당 옥수수가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공급하여 신뢰를 얻고, 농가에는 안정적이고 높은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 며 “토요애유통의 매취사업 확대와 토요애유통 출하농가에 대항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기자 soeun737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농심, '먹태깡' 돌풍 여전…"600만봉 넘었다" "당 대표 체포안 통과에 웃음이 나냐" 개딸 타깃된 고민정

    #국내이슈

  • '폭군' 네로 황제가 세운 궁전… 50년 만에 재개장 [르포]"새벽 1시에 왔어요" 中, 아이폰 사랑은 변함없었다 "연주에 방해된다" 젖꼭지까지 제거한 일본 기타리스트

    #해외이슈

  • [포토] 무거운 표정의 민주당 최고위원들 조국·조민 책, 나란히 베스트셀러 올라 [아시안게임]韓축구대표팀, 태국 4대 0 대파…조 1위 16강 진출(종합)

    #포토PICK

  •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기아, 2000만원대 레이 전기차 출시 200만원 낮추고 100만㎞ 보증…KG 새 전기차 파격마케팅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폭스 회장직 물려받은 머독의 장남, 라클런 머독 [뉴스속 용어]헌정사 처음 가결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뉴스속 용어]'연료비조정단가' 전기요금 동결 신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