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기원 ‘고고씽’… 부산시민자전거대회 개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시가 ‘2023 부산시민자전거대회’를 열며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전을 펼친다.


부산시는 오는 4월 1일 오전 9시 화명생태공원 민속놀이마당에서 ‘2023 부산시민자전거대회’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부산시민자전거대회는 부산시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부산시가 후원하는 지역 자전거 축제로 가족과 동호인이 함께 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낙동강변의 자연을 즐기고 봄을 만끽하는 행사이다.

부산시청.

부산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로 12회째 맞는 이번 대회는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 1700명이 참가해 낙동강 종주길을 따라 비경쟁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스는 ▲화명생태공원 민속놀이마당을 출발해 호포교, 물금취수장을 반환하는 ‘가족 참여형’의 24㎞ 코스(500명)와 ▲양산 원동 가야진사를 반환하는 ‘동호인 참여형’의 45㎞ 코스(1200명)로 나눠 진행된다.


출발 직전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퍼포먼스를 펼쳐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기운을 북돋우며 대회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회 중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응급 의료진과 안전관리 요원을 곳곳에 배치하고 경찰과 협조하는 등 어느 때보다 안전한 자전거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자전거 타기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바탕으로 생활체육 천국 도시 ‘부산’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