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박순애 전 장관에 수사 기록 보여준 얼빠진 경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청, 수사 기록 보여준 경찰 '수사 의뢰'

박순애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사건 수사 기록을 보여준 경찰이 경찰 수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단독]박순애 전 장관에 수사 기록 보여준 얼빠진 경찰
AD
원본보기 아이콘

31일 아시아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경찰청은 박 전 장관이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당해 진행 중이던 수사 기록을 박 전 장관에게 보여준 혐의를 받는 A경감에 대해 이달 중순 서울 서초경찰서에 수사 의뢰했다.

경찰에 따르면 A경감은 박 전 장관에 사건 관련 서류를 보여준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경찰청은 A경감에 대한 진정 사건을 조사하던 도중 의심 정황을 발견하고 수사 의뢰를 했다.


현재 A경감은 서울 송파경찰서로 발령이 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해당 서류를 보여준 사실과 이 서류가 사건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등을 살펴보고 있다.


박 전 장관은 지난해 7월 사법정의바로세우기 시민행동으로부터 공문서위조 업무방해 등으로 고발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박 전 장관은 쌍둥이 아들의 고등학교 학생부가 학교가 아닌 학원에서 외부인에 의해 첨삭되는 등 위변조돼 대학입시에 사용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번 사태로 해당 사건은 서울 수서경찰서에서 서울 방배경찰서로 이첩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정확한 사건 경위를 확인하고 있다"며 "다만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한 수사관이 시민언론 더탐사 측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집 주소를 공개하면서 논란이 일었다.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월부터 지난 2월 사이 공무상 비밀 누설로 징계 처분을 받은 경찰관은 25명으로 집계된 바 있다. 경찰 수사 과정에서 부적절한 행동이 잇따르면서 내부기강 해이가 도를 넘었다는 비판이 나온다.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