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편지쓰는 시장님’… 김두겸 울산시장, 사회공헌기업에 감사 서한 보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날 이어 이번엔 현대차 울산공장 등 95개사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견인차, 보답하겠다”

김두겸 울산시장이 하루 만에 또 편지를 썼다.


전날 울산지역 숙박업소 사장들에게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 행사에 협조해달라는 서한문을 보낸 데 이어 29일 또 ‘펜’을 잡았다.

이번엔 지역사회에 공헌한 기업 90여곳에 보내는 감사 편지이다. 취임 이후 여러 통의 편지로 진심을 전하며 ‘편지쓰는 시장님’으로 소문나고 있다.


울산시는 매년 크고 작은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기업 95곳에 대해 김두겸 울산시장 이름으로 ‘서한문’을 보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29일 알렸다.


김 시장은 서한문에서 “어려운 경영 여건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성금·성품 기탁, 저소득 아동 방과 후 학습 지원, 독거노인 김장 나누기, 집수리 자원봉사활동 등 크고 작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고 말했다.

또 “기업은 경제 발전의 핵심이자 도시 발전을 견인하는 동력이기도 하다”며, “한 기업의 큰 나눔도 중요하지만 작지만 알찬 기부가 모여 우리사회를 튼튼히 받쳐주는 기둥이 될 수도 있다”는 뜻을 전했다.


김 시장은 보내준 정성에 보답하기 위해 기업 불편 해소를 위해 여러 가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김두겸 울산시장이 지역사회 공헌 기업에 보낸 서한문 내용.

김두겸 울산시장이 지역사회 공헌 기업에 보낸 서한문 내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울산시는 2022년 울산공동모금회에 100만원 이상 기부 실적이 있는 기업 177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3년간 사회공헌 활동 내용을 파악했다.


이 가운데 5억원 이상 기업은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등 15개사로 나타났고 기부 내용은 성금기탁(장학금 지급 등), 성품기탁(생필품 기부 등), 사회공헌사업(문화 및 체육행사 등) 등이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카이스트 출신 도연스님 '이혼·자녀' 의혹…"활동 쉬겠다" ‘사냥개들’은 왜, 음주운전 김새론을 품었나 '과자 한 봉지 7만원' 상인도 결국 사과 "코로나에 힘들었다"

    #국내이슈

  • '축구의 신' 메시, 사우디 오일머니 거부…"美 마이애미행 확정" "트럼프, 대통령돼선 안돼" 펜스, 美대선 출마 공식화(종합)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해외이슈

  • [포토]송영길 전 대표, 두 번째 검찰 자진 출석 "다리가 어딨냐, 된장 찌꺼기다" 벌레 둥둥 매운탕 "재난영화 방불…순식간에 집어삼켰다" 수에즈운하 뒤덮은 초거대 모래폭풍

    #포토PICK

  • 6월의 차 ‘푸조 408’…한국車기자협회 선정 韓에 진심인 슈퍼카 회사들…‘페람포’에 로터스까지 참전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폭우·지진·폭력에 위협 받는 '아이티' [뉴스속 인물]이탈리아전에서도 터질까…'골 넣는 수비수' 최석현 [뉴스속 용어]흑인 인어공주가 논란 부른 'PC주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