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컴투스 소액주주 뿔났다…"경영진 주주가치 제고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컴투스 소액주주 뿔났다…"경영진 주주가치 제고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컴투스 소액주주가 목소리를 내기 위해 모인다. 지분 3%를 확보해 컴투스가 주주가치 극대화를 경영의 최우선으로 삼을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컴투스 소액주주 연합인 '컴투스 주주행동모임'(이하 주주행동모임)이 설립 열흘 만에 총 지분 26만주, 지분율 2%를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은 저평가된 컴투스의 기업가치를 바로 잡기 위한 방안으로 ▲현재 보유 중인 자사주 일체 소각 ▲SM엔터테인먼트 지분 차익을 활용한 자사주 매입 후 소각을 제시했다. 컴투스 주가는 1년 사이 반토막 수준으로 하락한 상황이다.


컴투스는 SM엔터테인먼트 주식 4.2%를 보유하고 있으며, 27일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실시한 SM 공개매수에 전량 참여했다.


주주행동모임은 모회사인 컴투스홀딩스와의 이상거래 여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컴투스가 확보한 IP에 대해 컴투스홀딩스가 적정한 대가를 지불했는지 여부와, 개발·퍼블리싱 이익 배분 구조가 적정한지 여부 등이 공정거래법 관점에서 검토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주주행동모임측은 송병준 의장의 연봉에도 문제를 제기했다. 지난해 컴투스가 적자 전환했음에도 송병준 의장이 27억원의 연봉을 받는 것이 과도하다는 입장이다.


경쟁사인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가 부진한 주가로 인해 성과급을 반납하고, 장병규 의장은 200억원의 사재를 들여 주식을 매입한 바 있다. 반면 송 의장은 주주가치 회복에 대한 노력은 없이 게임업계 탑 수준의 연봉을 받아 가는 것이 맞지 않다는 주장이다.


주주행동모임은 향후 3% 지분을 모으게 되면, 감사 신규 선임, 사외이사 선임 등을 통해 컴투스가 기업의 본질인 주주가치 극대화를 경영의 최우선순위로 삼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행동주의펀드 등과의 연대를 통해 컴투스 경영을 빠른 시일 내에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