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코트라, '바이어 다시 만나기' 사업 추진…'수출 플러스' 달성 속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기업-해외바이어 수요 양방향 연결

코트라(KOTRA)는 최근 정부의 수출 플러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바이어 다시 만나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바이어 다시 만나기' 사업은 국내기업과 해외 바이어의 수요를 양방향으로 연결한다. 국내기업이 만나고 싶은 바이어를 연결함과 동시에 바이어가 다시 만나고 싶은 국내기업을 주선한다.

지난 8일부터 코트라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기업의 바이어 다시 만나기 사업 신청을 접수하고 있으며, 다양한 애로가 접수되고 있다. A사 관계자는 "작년에 MOU까지 체결했던 바이어와 올해 한국 공장방문 일정 수립 중에 연락이 두절됐다"며 코트라 해외무역관에서 바이어와 다시 연결해주기를 요청했다. 코트라 해외무역관은 연락이 끊긴 바이어를 접촉해서 국내기업과의 재연결을 지원한다.

코트라, '바이어 다시 만나기' 사업 추진…'수출 플러스' 달성 속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바이어가 다시 만나고 싶은 국내기업이 있는 경우에도 코트라 해외무역관에서 지원한다.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전 세계 130개 바이어로부터 지원신청을 접수했다.


바이어 다시 만나기 사업을 통해 코트라는 국내기업 1만 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수출 애로를 국내외 현장에서 신속히 지원하면, 짧은 기간에 수출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춘우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최근 코로나 리오프닝으로 바이어 방한 수요가 증가하는 등 수출 기회가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국내기업과 끊어진 바이어 다시 만나기를 통해 수출 플러스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제니, 영화제 참석에 25억…'걸어 다니는 기업' 블핑 미디어가치 '8800억' "맞후임 강하게 키워요" 해병대 가혹행위 의혹 영상 확산 1년 후 중국 가는 아기판다 '푸바오'…에버랜드 판다월드 방문객 20% 증가

    #국내이슈

  • 김민재 아내, 나폴리서 교통사고 내…"피해 소년 병원 이송" "텐트, 숟가락…본 것 중 가장 더럽다" '쓰레기 산' 된 에베레스트 투표소 앞에서 직접 '현금' 나눠주는 튀르키예 대통령 논란

    #해외이슈

  • 바이든, 공식 행사 중 또 '꽈당'…범인은 모래주머니 [포토] 철거되는 임시선별검사소 "이게 4만원이라니" 남원 춘향제도 '축제 바가지' 논란

    #포토PICK

  •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아시아 최초 페라리 전시회 한국서 개막…"역사 한 눈에" 레인지로버 스포츠SV 공개…635마력·100㎞/h까지 3.8초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환경파괴 악명에 폐쇄된 '벤타나스 제련소' [뉴스속 용어]정부 독자 대북제재 명단 오른 '김수키' [뉴스속 용어]北 미사일 발사 규탄한 '국제해사기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