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활기 되찾은 명동 뷰티 상권…올리브영 매출 ‘껑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기 상품 대다수는 중소·중견기업

코로나19 입국 규제가 풀리면서 '뷰티 1번지' 명동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19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명동 내 5개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배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실제 명동 상권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지난해 12%에서 올해 73%로 뛰었다. 지역별로는 동남아, 일본, 영미권, 중국 순으로 매출이 많았다.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매장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매장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매출 상위 10위 내 브랜드 중 중소·중견기업은 9개였다. 특히 조선미녀는 미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인기를 끄는 브랜드다. 지난해 8월 명동 상권에 입점했고, 매월 매출이 30% 가량 증가하고 있다. 맑은 쌀 선크림은 영미권 고객 인기 상품 1위, 외국인 전체 인기 상품 6위를 차지했다.


동남아 고객은 주름개선 기능 등을 내세운 슬로우에이징 상품을, 영미권 소비자는 스킨케어와 유사한 제형의 선크림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중국인은 색조화장품을, 일본인은 치아미백제나 헤어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상품군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명동 상권에 중국인 관광객들까지 돌아오면서 매장을 찾는 외국인 고객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우수한 품질의 K-뷰티 브랜드를 소개하는 한편 손쉬운 체험을 제공하는 메카로 활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