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콰도르서 규모 6.8 지진…“최소 12명 사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콰도르 제2의 도시 인근에서 18일(현지시간)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해 최소 12명이 사망했다.

미국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에콰도르 항구도시 과야킬에서 남쪽으로 약 80km 떨어진 지점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했다. [사진제공=기상청]

미국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에콰도르 항구도시 과야킬에서 남쪽으로 약 80km 떨어진 지점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했다. [사진제공=기상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19일 기상청의 국외지진정보에 따르면 한국시간으로 이날 오전 2시12분께 에콰도르 항구도시 과야킬에서 남쪽으로 약 80km 떨어진 지점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했다. 지진의 깊이는 66㎞다.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


기예르모 라소 에콰도르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현재까지 12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에콰도르 재난 대응 당국에 따르면 사망자 중 1명은 아수아이주 주도 쿠엥카에서 차 안에 있다가 무너진 집 잔해에 깔려 사망했다. 엘오로주에서는 11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잔해 아래 갇혔다. 주도 마찰라에서도 2층 건물이 붕괴해 여러명이 탈출하지 못하고 있다.


과야킬 시내에서는 여러 채의 건물에 금이 가고 일부 벽이 무너졌다. 당국은 차들이 통과하는 터널 3곳을 폐쇄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현재 소방대원들이 투입돼 구조 작업을 진행 중이나 지진으로 통신과 전력이 마비돼 구조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에콰도르 당국은 쓰나미로 이어질 가능성은 없다고 보고 있다.


과야킬과 쿠엥카 공항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