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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 정원박람회 개막 전 입장권 구매 5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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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수익금 73억 원 달해, 인기 실감

오는 4월 1일 막이 오르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난해부터 전국 지자체 및 기업체, 향우회, 시민단체, 개인 등 입장권 구매 행렬을 보이며 박람회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 인기를 실감하듯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는 2023정원박람회 입장권 사전 구매액이 50억 원을 넘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2023. 3. 16. 기준) 박람회 수익금은 입장권 50억 8천만 원, 후원금 7억 원, 기부금 15억 4천4백만 원으로, 총 73억 2천4백만 원의 수익을 달성했다.

[사진제공=순천시]

[사진제공=순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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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박람회 성공을 기원함과 동시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낸 사례는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의 표준을 만들어내는 2023정원박람회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지난해 오산시 여성후원회는 100만 원 상당의 박람회 입장권을 기탁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웠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이 입장권이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각 가정에 입장권을 전달했다.


또한 한국수자원공사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취약계층 물품 지원 등 활발한 기부활동을 펼쳐온 바, 2023정원박람회 개최 취지에 공감하며 1억 원에 달하는 입장권을 구매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박람회와 연계된 학술대회 및 문화체험 시 지역 대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남부대, 동신대, 목포해양대, 국립목포대 등 광주, 전남권 대학교에서 박람회 입장권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조직위는 오는 31일까지 2023정원박람회 입장권을 정상가의 최대 20%까지 할인하는 사전예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박람회 누리집을 비롯하여 인터파크(티켓), 야놀자 누리집과 전용앱에서만 판매해왔으나, 1일부터는 관람객의 구매 편의를 위해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에서도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게 됐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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