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저출생 극복 길 찾자… 대구시의회 ‘새시대 희망포럼’ 보고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벤치마킹 통한 대구 초저출생 대응방안 연구”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새시대 희망포럼(대표 황순자 의원)’이 저출생 극복 방안을 모색하는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포럼은 지난 10일 시의회에서 정책연구용역 보고회를 가졌다.

새시대 희망포럼은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로 청년정책, 인구정책, 저출산 해소 정책과 지역일자리 정책 등 지역정책을 연구해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해 9월에 시의회 의원 12명이 참여해 결성했다.

지난 10일 새시대 희망포럼 대구시의원들이 초저출생 대응방안 정책연구용역 보고회에서 뜻을 모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지난 10일 새시대 희망포럼 대구시의원들이 초저출생 대응방안 정책연구용역 보고회에서 뜻을 모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보고회에 황순자, 이성오, 김대현, 이재숙, 하중환, 정일균, 김재용, 윤권근, 김정옥, 박소영, 육정미 의원이 참석했고 연구를 수행하는 정영태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팀장과 연구진 등 20여명도 가세했다.


연구책임자인 정영태 팀장은 “정부가 2003년부터 20년간 저출생 및 고령화 극복을 위한 정책수립과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2021년 기준 전국평균 합계 출산율 0.88명으로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팀장은 “이번 정책연구는 저출산 원인을 전통적인 접근법에서 벗어나 변화된 사회문화 및 가치관 변화 중심으로 접근해 대구지역 초저출생 문제를 줄일 수 있는 대응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포럼 대표인 황순자 의원은 “국가 주도의 출산 장려 정책에 대한 패러다임을 지역 수준의 정책으로 전환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저출생과 인구 유출에 대응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이 나오도록 하겠다”고 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