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강석 송파구청장 민선 8기 첫 ‘주민과 대화’ 성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2월 2일 오륜동 주민과의 대화

지난 2월 2일 오륜동 주민과의 대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강석 구청장, 27개 동 모두 방문 토크콘서트 진행…350명씩 총 1만여 명 만나

건의 500여 건 현장에서 척척 주민 큰 호응

난방비 특별 지원, 야외 운동기구 관리 지침 수립 등 대표 사례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한 민선 8기 첫 현장 소통 자리인 ‘주민과의 대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서 구청장은 “송파구는 행정동 27개로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지만, 구민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에서 귀담아듣기 위해 모든 동을 빠짐없이 찾아가는 방식으로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고 배경을 전했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는 동별로 350여 명씩 참석 주민만 1만 명에 달하였고, 대화시간은 각 2시간씩 총 54시간, 2.25일인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종전과 다르게 전문 진행자 없이 구청장이 직접 진행하는 토크콘서트로 진행해 시선을 끌었다. 건의 사항에 대한 답변도 국·과장 없이 구청장이 현장에서 즉문즉답하여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건의 사항은 500여 건에 달했다. 풍납동 문화재 규제,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 등 굵직한 현안부터 주정차 단속, 방범 CCTV 확충, 학교 시설 개선 등 실생활과 밀접한 건의 사항까지 다양했다.


이 중 현장에서 구두로 약속하여 즉시처리 한 120여 건을 포함한 절반 이상인 290여 건이 올해 안에 추진될 예정이다. 예산이 필요한 90여 개 사업은 세부 검토를 거쳐 추진할 방침이다.


대표적으로 구는 지난 1월 16일 첫 대화 자리인 석촌동에서 건의된 경로당 난방비 지원을 즉시 실시해 행정에 대한 신뢰를 얻었다. 지난 1월 말부터 3개월째 한파 쉼터로 활용되는 관내 67개소 경로당에 난방비를 15만원씩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동마다 공통으로 나왔던 야외 운동기구 관리 요청도 신속하게 조치했다. 야외 운동기구 관리 지침과 점검시스템을 만들어 근린공원 등 146개 지역에 설치된 총 1292대 기구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서 구청장은 주민과 대화에 앞서 1조1752억 원의 올해 예산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 송파’의 비전과 100대 주요 사업을 공유하여 주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추운 겨울날에도 구청장과 대화하기 위해 찾아와 주신 모든 주민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건의하신 모든 사안은 하나같이 행정이 당연히 해야 했었던 일들로 앞으로 민선 8기 송파구에서 모두 이루어지도록 더 열심히 구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