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딤이앤에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해외사업 우수사례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 송도에 위치한 디딤타운. 사진=디딤이앤에프

인천 송도에 위치한 디딤타운. 사진=디딤이앤에프

AD
원본보기 아이콘

백제원, 도쿄하나,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딤이앤에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를 통해 해외 진출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디딤이앤에프는 2011년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홍콩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파키스탄 등 서남아시아 시장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마포갈매기의 해외 버전인 ‘MAGAL’ 브랜드는 ‘프리미엄 바비큐 레스토랑’으로서 동양인은 물론 미국인들에게도 코리안 바비큐와 한식의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한류 열풍이 강한 동남아 국가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표적인 국가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등에서 32개점이 운영되고 있다.


디딤이앤에프는 해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로 철저한 현지화 시스템을 꼽는다. 국내에서 ‘신마포갈매기’는 편안하게 방문해 고기와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선술집의 분위기라면 동남아 시장에서는 고급 다이닝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동남아의 매장에서는 국내에서 취급하지 않는 고급육을 메뉴에 넣기도 하고, 2~3개 층을 한 번에 사용하는 대형 매장을 운영하기도 한다. 그 외에도 메뉴 구성이나 맛에서도 변화가 필요한 부분들은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채연 디딤이앤에프 해외사업팀장은 “마포갈매기의 해외시장의 성공은 본사 프랜차이즈에서 추구하는 맛과 분위기를 전달하는 데 주력하면서도 각국의 상황에 맞는 현지화 시스템을 통해 그들의 문화에서의 경쟁력을 찾았기 때문이다”며 “앞으로도 현지 문화를 존중하는 한편 한국 문화와 감성을 담은 대표 코리아 BBQ 브랜드로서 한식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