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H, 동참형 캠페인으로 모은 1억1천만원 기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오른쪽)이 18일 환경재단에 동참형 기부 챌린저를 통해 모인 돈 1억원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제공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오른쪽)이 18일 환경재단에 동참형 기부 챌린저를 통해 모인 돈 1억원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설 명절을 앞두고 동참형 캠페인을 통해 모은 1억1000만원을 환경재단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8일 전달했다.


GH는 앞서 지난해 10월부터 일반인의 기부문화 인식 확산을 위해 메타버스 가상 홍보관인 GH월드 오픈과 연계해 일반인 참여형 기부 챌린지를 진행했다.

GH는 기부 챌린지에 참여한 일반인 1인당 3만원을 적립해 미래세대 주인공인 어린이 대상 사회 공헌 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부 챌린지를 추진했다.


해당 기부 챌린지에는 총 3332명이 참여해 총 1억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GH는 이날 천식,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을 가진 어린이를 위해 써 달라며 환경재단에 기부 챌린지 적립 기부금액 1억원을 전달했다.

환경재단은 향후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환경성 질환 어린이 500명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GH는 또 도내 저소득층 대상 사회복지 지원을 위해 임직원이 참여한 봉급 끝전 모금액과 본사 사옥 소통 카페 모금함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합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원을 전달했다.


김세용 GH 사장은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더하는 따듯한 사회 공헌 문화와 인식이 확산할 수 있도록 올해에도 공사가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일반인과 함께하는 동참형 사회 공헌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GH는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위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학교 주변 환경개선 사업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긴급 지원 ▲임직원이 함께하는 정기 후원을 통한 매칭 그랜트 및 중고물품 기증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