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강남 재도약 원년' 선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구 '강남 재도약 원년' 선포
AD
원본보기 아이콘

10일 오후 3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23년 신년 인사회 개최 새해 강남의 비전 밝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10일 오후 3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각계·각층 주민대표 등 1000여명과 함께 ‘2023 강남구 신년 인사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신년 인사회는 새해 소망과 축사를 나누는 ‘신년하례’와 민선 8기 강남 재도약을 알리는 ‘강남 비전’ 등 총 2부로 구성돼 70분간 진행된다.


1부 행사는 국립국악고 관현악단과 강남심포니 브라스 밴드의 공연으로 시작해 국외 자매도시의 축하 영상, 구민들의 새해 소망 인터뷰 영상, 국회의원·시의회 의장·구의회 의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조성명 강남구청장의 신년사와 강남합창단의 ‘희망의 나라로’ 대합창으로 진행된다.


구는 2023년을 구민의 행복한 삶과 꿈이 실현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도시로 재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5개의 규정 목표 아래 60개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행정문화 복합타운 G-plex건립, 국제교류 복합지구 추진 사업 적기 완성, 로봇 친화 도시 육성 지원 등 ‘혁신성장 도시’ ▲문화 체육시설 건립, 도심 속 녹지 확충, 수변 인프라 조성의 ‘문화생태 도시’ ▲재건축 드림 지원 TF, 선진형 재난 대응 시스템 구축, 공영주차장 건립 등 ‘안심 행복 도시’ ▲출산 양육지원금 증액, 노후 경로당 신축, 청년·신혼부부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발달장애인 돌봄 확충 등 ‘공감 동행 도시’ ▲토지거래계약 허가구역 해제, 부동산가격공시 결정 조정 등 ‘초(超)밀착 도시’ 등을 추진한다.


조성명 구청장은 “구민들께 계묘년 새해 인사를 드리고 민선 8기 강남 재도약을 위한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며 “무엇보다 올해는 ‘안전 강남’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구민과 함께 미래를 이끄는 강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남구 '강남 재도약 원년' 선포 원본보기 아이콘

구로구, 2023년 신년인사회 10일 개최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10일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2023년 구로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신년회에는 각계각층 10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손님맞이, 축하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영상상영, 신년사, 새해인사, 건배제의 등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 축하공연에는 45만 구민의 염원을 담아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새해 희망을 노래한다.


이번 신년인사회에서는 2023년 구로의 해맞이 풍경이 담긴 영상이 상영된다. 지난 1일 매봉산 정상에서 열린 해맞이 행사 진행 과정과 일출을 보며 희망찬 새해를 맞는 주민들의 모습을 담았다.


문헌일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구민들의 성원과 협조에 감사를 표하고 ‘따뜻한 동행, 변화하는 구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신년 인사를 할 예정이다.


새해 인사 순서에서는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구로구의회 곽윤희 의장, 시·구의원, 기관 단체장 등이 무대에 올라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눈다.


이어 청년대표로 참석한 청년정책네트워크 조형래 위원의 건배제의로 신년인사회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열리는 이번 신년인사회가 구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구로구의 밝은 내일을 기약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구 '강남 재도약 원년' 선포 원본보기 아이콘

12일 오후 3시 관악아트홀 공연장에서 '2023 신년 인사회' 개최 새해 구정 운영방향 및 청사진 밝혀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2일 오후 3시 관악아트홀 공연장에서 구민과 함께 힘찬 새해를 시작하는 ‘2023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민선 8기 취임 이후 첫해를 맞은 2023년 관악구의 구정 운영 방향과 청사진을 공유하는 자리로 박준희 관악구청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의 장과 주민 1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성악 중창단의 공연, 퓨전국악밴드 ‘연’, ‘강감찬가요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가수 김아현의 축하 공연과 관악구립여성합창단의 축가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각계각층의 주민 대표들이 관악구청장과 함께 무대에 올라 미디어 화면을 통해 새해 소망이 이루어지는 ‘미디어 퍼포먼스’를 준비해 행사를 더욱 뜻깊게 만들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와 함께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한 2022년 주요 성과와 관악구를 한층 더 발전시킬 2023년 구정운영 계획을 소개한다.


구는 2022년 관악구는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 전국 최초 ‘전동보장구 전용 운전연습장’ 개장, 신림선 경전철 개통, 관악아트홀 재개관, 별빛내린천 명소화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 외부재원 확보에도 주력해 결산 기준 ‘예산 1조 원 시대’를 열었다.


2023년에도 구민과의 소통·협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50만 관악구민이 확실히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성과를 창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모두가 함께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을 만들겠다는 포부와 각오를 이번 신년인사회를 통해 구민 여러분들께 약속하겠다”며 “2022년 주요 성과를 바탕으로 한층 더 발전해 나갈 2023년의 관악의 시작을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구 '강남 재도약 원년' 선포 원본보기 아이콘

성북구, 2023 계묘년 성북구 신년 인사회 성료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4일 성북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3 계묘년 성북구 신년 인사회’를 성료했다. 이날 인사회에는 성북구민을 비롯해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한 성북구 공직자,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신년음악회 등 공연을 즐기고 새해 덕담을 주고받았다.


행사에 앞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신년 인사회를 찾은 구민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계묘년을 기원했다.


본격적인 행사는 성북구청장의 신년사, 주요 내빈의 신년 덕담, 각계각층의 성북구민이 참여한 2023년 소망 동영상 관람, 신년음악회 순으로 이어졌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민선8기 성북구는 ‘함께, 변화, 성장’ 3가지 키워드를 구정운영의 원칙으로 삼아 주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현장중심, 민생중심의 더불어 행복한 성북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면서 “2023년 새해에는 어려운 곳에 귀 기울이고, 힘든 사람들의 손을 잡아주며 성북구에 따스한 봄바람이 일렁이는 멋진 2023년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제안했다.


올해는 특히 2023년 소망 동영상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희망토끼가 성북구 곳곳으로 달려가 새해 소망에 귀를 기울이는 내용으로 환경 공무관, 어린이집 선생님, 상인, 어르신 등 성북구민의 이야기를 열심히 듣고 자신의 자리로 돌아온 토끼의 정체가 이승로 성북구청장이었음이 드러나는 순간 행사장에는 탄성과 박수가 터졌다.


반가운 이들의 축사도 화제였다. 성북구의 우호 도시이자 해외에서 처음으로 평화의 소녀상을 설치한 미국 로스앤젤레스 글렌데일시 알데시안 카사키안 시장이 영상을 통해 행정과 지역 청소년이 하나가 되어 역사 바로 세우기에 앞장서는 성북구에 대한 친애의 메시지를 전했다. 성북구에 소재한 세계 40개국 대사관저를 대표해 마리아 테레사 디존-데베가 주한 필리핀 대사가 직접 성북구민회관 대강당을 찾아 성북구민에게 신년 인사를 했다. 성북구민 정보석 배우도 이웃과 지역에 대한 애정을 담아 신년인사를 전했다.


이어 펼쳐진 뉴트리팝스오케스트라와 성북구립여성합창단이 함께 선보인 아름다운 선율은 성북구민회관 대강당에 모인 이들을 하나로 만들기에 충분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2023년 새해를 맞이하지만 강인한 뒷발로 장애물을 뛰어넘는 토끼처럼 45만 성북구민이 한 마음으로 어려운 시기를 껑충 뛰어넘고, 성북구민임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강남구 '강남 재도약 원년' 선포 원본보기 아이콘

중구, 2023 구정설명회 열어 신년 비전 제시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2023년 구정 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들과 새해 희망을 나눴다.


4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는 계묘년 새해 중구의 비전을 선포하고 덕담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하는 신년 행사지만, 어려운 지역경제를 고려해 간소하게 치렀다.


다양한 계층의 중구 주민대표를 비롯 유관기관장, 직능단체장 등 300여 명이 소통과 화합의 장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길성 구청장은 행사장 입구에서 주민을 직접 맞이하고 일일이 악수하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본 행사에서는 중구민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영상 인사를 시작으로 내빈들이 새해 덕담과 응원을 주고받았다. 이어서 중구의 비전이 담긴 영상 ‘2023년 다시! 서울의 중심에 서겠습니다!’가 상영됐다.


이후 김길성 구청장의 2023년 정책설명회가 이어졌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도심 개발 ▲건강하고 따뜻한 복지 중구 실현 ▲아이부터 어른까지 미래 대응 역량 및 교육 경쟁력 제고 ▲민생경제 활성화 ▲12만 구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중구 ▲구민 안전 최우선으로 등 올 한 해 추진해 나갈 구정 주요 시책과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김길성 구청장은“서울의 중심 중구에 산다는 자부심을 회복할 수 있도록 2023년 한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며 “주민 여러분의 협조와 지지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