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인크로스, OTT 광고시장 본격 개화에 수혜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인크로스, OTT 광고시장 본격 개화에 수혜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키움증권은 17일 인크로스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만4000원을 제시했다.


인크로스의 3분기 매출액은 140억원, 영업이익은 57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부진했던 미디어렙이 2분기부터 회복해 빠르게 정상화되고 있고, 상반기 감소했던 광고물량이 연말 집중 집행될 가능성도 높아 상저하고의 흐름이 예상된다.

소비자를 타겟팅할 수 있는 퍼포먼스 광고의 성장도 미디어렙 호조에 기여하고 있다. 소비 경기 위축이 예상됨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 광고 등은 감소하지만 소비를 직접 이끌어낼 수 있는 퍼포먼스 광고 영역의 성장은 지속될 전망이다. 또 상반기 주춤했던 취급고 성장을 보인 티딜은 타임딜, 브랜드데이 등 마케팅 효과가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취급 상품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성장하고 있는 타임딜의 실적 기여는 계속될 전망이다.


온라인스트리밍서비스(OTT) 광고 도입 효과의 직접적인 수혜도 기대된다. 넷플릭스 11월, 디즈니플러스는 12월에 광고요금제 도입이 예정돼있다. 이미 HBO맥스, 훌루 등에 광고 요금제가 도입돼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은 최소화될 것으로 보인다. 광고요금제 도입이 가입자 확보와 수익성 강화 전략임을 감안시 OTT의 적극적 개입도 기대되 빠른 제도 정착이 예상된다.


글로벌 OTT 광고 요금제 도입은 국내 OTT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에 적용될 경우 국내 OTT와의 구독료 역전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크로스는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과 웨이브를 연결한 다윈 웨이브 광고 상품을 가지고 있는데, 현재는 라이브 채널 재생시 프리롤 노출로 광고 영역과 시간이 제한적이나 광고 요금제가 도입된다면 VOD 등으로 확장 가능성도 매우 높다. 또한 국내 시청자를 타겟으로 광고를 송출하기 때문에 브랜드 가 광고주 투자자본수익률(ROI)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이미 티딜을 통해 소비자 분석 데이터가 누적되고 있어 향후 타겟팅 고도화는 더욱 빨라져 광고주 니즈를 가장 잘 캐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티딜의 실적기여가 수익성을 제고시킨다면 OTT 광고요금제는 탑라인과 수익성을 동시 개선시키는 포인트"라며 "전 부문 성장을 보이는 실적은 OTT 광고 시장의 변화와 함께 레벨업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