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제일기획, 영업이익 첫 900억원대 예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 "제일기획, 영업이익 첫 900억원대 예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대신증권은 28일 제일기획 에 대해 9개 분기 연속 최고 실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3000원을 유지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총이익(GP)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3700억원, 영업이익(OP)은 29% 늘어난 908억원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9개 분기 연속 분기 기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이면서 전분기 통틀어 최고 영업이익"이라며 "처음으로 분기 영업이익 900억원대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비수기 및 경기침체 우려에도 불구하고 호실적을 달성하는 배경은 캡티브 비중이 70% 수준이고, 경기에 영향을 받는 매체 집행 비중이 작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디지털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일상 회복에 따른 비매체광고(BTL) 수요도 회복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디지털 부문은 2분기 기준 52%까지 확대됐다. 디지털은 지금도 꾸준히 새로운 매체가 발굴되고 있는 뉴미디어이기 때문에, 제일기획 과 같은 광고대행사의 수수료가 높은 분야다.


2015년 제일기획 의 영업이익률(OPM)이 역대 최저인 13.4%까지 하락했을 당시 디지털 비중은 28%에 불과했으나 지난 2분기 디지털 비중은 52%까지 확대됐다.


김 연구원은 "2015년 대비 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은 22.7%까지 확대됐다"며 "3분기 영업이익률은 24.7%로 2013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북미 지역의 실적도 긍정적이다. 삼성전자 의 매출 대비 제일기획 매출의 비중은 모든 지역 평균 0.46%이지만, 북미를 포함한 미주 지역은 0.15%에 불과하다. 최근 2년간 제일기획 이 북미 지역 삼성전자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북미 매출은 매분기 평균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수준으로 성장했다.


김 연구원은 " 삼성전자 의 마케팅비용이 현수준을 유지하더라도, 미주에서의 대행 비중이 평균 수준까지만 증가하면 제일기획 의 매출은 22%(2800억원)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