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희근 경찰청장 "야당 우려, 기우였음을 보여줄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찰 '중립성·책임성' 지켜지도록 할 것"
인센티브 등 사기진작 약속

윤희근 경찰청장 "야당 우려, 기우였음을 보여줄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성필 기자, 장세희 기자]윤희근 신임 경찰청장은 10일 김순호 행정안전부 경찰국장 파견 재검토에 대해 "행안부에서 결정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윤 청장은 이날 오후 취임 후 첫 공식 업무로 서울 강남경찰서를 방문한 자리에서 취재진으로부터 관련 질문을 받고 이같이 밝혔다. 김 국장은 1989년 인천부천민주노동자회(인노회) 동료들을 밀고해 경찰에 특채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국 신설 관련 내부 갈등에 대해서는 "지금 경찰국은 행안부 장관이 법적으로 행사할 수 있는 것을 보좌하는 기구"라며 "더 이상 국민들과 14만 경찰이 걱정하는 부분 없도록 경찰의 중립성과 책임성이 지켜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재임하는 동안 경찰들이 눈치 보지 않고 당당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청장과 지휘부는 실력 있는 경찰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걱정했던 부분은 기우였음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마약사범이 늘어난 것과 관련해선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나 가상 자산 다크웹을 통해 쉽게 유통되다 보니 청소년들까지 마약에 무방비로 노출돼있다"며 "앞으로 서울경찰청은 태스크포스(TF) 팀장인 수사부장을 중심으로 단속을 강화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윤 청장은 이후 직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흉기로 사람의 생명을 앗아가는 것만 살인이 아니라 한 가족의 삶을 파멸시키는 악성 사기 범죄도 '경제적 살인'"이라며 "임기 동안 민생을 위협하는 전세사기, 보이스피싱 등 악성 사기 범죄를 반드시 척결하겠다"고 했다. 그는 수사관들에겐 행정 지원 전담 인력을 조기 충원하고 인센티브 등 사기진작책 추진을 약속했다.


윤 청장은 이후 수서경찰서, 대치지구대, 도곡지구대 등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윤 청장의 임명안을 재가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의 반대로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채택되지 못했으나, 윤 대통령은 치안 공백 등을 우려해 임명을 강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