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영웅, 트로트 가수 평판 ‘18개월 연속 1위’…2위 이찬원·3위 김호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영웅. 사진 = 아시아경제DB

임영웅. 사진 = 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70,609,494개와 비교하면 17.9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측정한 지표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만759 미디어지수 279만5430 소통지수 215만702 커뮤니티지수 231만2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만9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97만9213 대비 14.77% 하락했다.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6월  순위. 그래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6월 순위. 그래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만4175 미디어지수 147만159 소통지수 123만7451 커뮤니티지수 132만1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9만3510으로 분석됐다. 3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만295 미디어지수 113만1190 소통지수 118만8192 커뮤니티지수 120만5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만248로 분석됐다. 김호중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기부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생일, 콘서트, 아임 히어로'가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7%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