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카라쿠배당토' 중 이직 선호도 1위는 네이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네카라쿠배당토' 중 이직 선호도 1위는 네이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IT업계 종사자들이 '네카라쿠배당토(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민·당근·토스)' 중 가장 이직하고 싶은 기업은 네이버인 것으로 조사됐다.


28일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가 자사 IT업계 커리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커리어리’ 이용자 43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네카라쿠배당토' 중 이직할 회사를 하나 고를 수 있다면’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28%가 ‘네이버’를 선택했다. 2위는 17%의 선택을 받은 ‘토스’였으며 3위는 ‘카카오’(13%)로 집계됐다. 이어 당근마켓(12%)과 배달의민족(12%) 동률을 보였고 라인플러스(5%), 쿠팡(2%) 순이었다.


최근 진행한 ‘이직 할 기업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묻는 질문에서는 응답자 303명 중 44%가 직무에 대한 적성을 가장 우선으로 꼽았다. 연봉(30%)과 복지(20%)가 각각 2, 3위에 랭크됐다.


‘네카라쿠배당토’는 업무적인 적성 외에도 연봉과 복지 수준이 높아 직장인들 사이에서 이른바 '꿈의 직장'으로 불리고 있다. 각종 교육 플랫폼에서는 '네카라쿠배당토 고시반'이 생길 정도로 이들 기업으로 취업·이직하려는 이들을 위한 전용 강의도 열리고 있다.

김광종 커리어리 사업리더는 "최근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면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장인들은 안정성보다 주체적인 사회생활을 통해 자신의 성장을 모색하는 추세"라며 "네카라쿠배당토에서 커리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높은 연봉과 차별화된 복지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이들이 이직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