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10일 분양홍보관 개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상 41층, 전용면적 42~149㎡ 총 238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
해운대 중심 입지…파노라마 뷰, 고품격 부대시설, 컨시어지 서비스
15~17일 3일간 홈페이지 통해 청약접수 실시…20일 당첨자 발표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조감도.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0일 분양홍보관을 열고 부산광역시 해운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생활숙박시설의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544-6번지외 2필지(544-7, 8번지)에 지하 8층~지상 최고 41층, 전용면적 42~149㎡ 총 238실 규모로 조성되는 생활숙박시설이다. 펜트 타입부터 소형 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해운대의 인프라 모두 가깝게 누리는 중심 입지에 조성

단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이 도보 4분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로, 주변 버스 정류장에는 부산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다수의 시내버스 노선이 있다. 또 인근에는 원동IC와 동부산IC, 광안대교, 장산터널 등이 있어 부산 시내외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고, 해운대 시외버스 터미널, 부산울산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여기에 주변에는 만덕~센텀 지하고속도로가 개통(2024년 예정), 사상-해운대 고속도로(2026년 예정), 도시철도 2호선 연장선(계획) 등의 추가 교통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인근의 신해운대역에는 청량리역을 잇는 준고속열차 KTX-이음의 개통도 예정(2022년 예정)돼 있다.


해운대 해변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동백섬, 송림공원 등 녹지시설도 가깝다. 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 전당 등 다양한 쇼핑과 문화시설도 인근에 위치한다.

힐스테이트의 혁신 설계 도입…품격의 차이 선보여

단지는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41층으로 조성돼 조망권이 뛰어나며, 내부에는 파노라마 뷰 설계를 도입해 거실과 객실 등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일부타입). 여기에 팬트리, 발코니 등을 도입(일부타입),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넓혔다.


특히 전 타입 천장고를 2.5m이상으로 확보했고 바닥마감 일체화, 아트월 연장, 천장 조명 등 내부의 디자인을 발코니 공간으로 확장 계획했다. 6.0m 길이의 와이드 발코니는 좌우 6연동(죄 3연동&우 3연동, 2세트) 초슬림형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했다(타입별 상이).


이 밖에도 전 타입 욕실에는 환기 기능은 물론 온풍과 제습, 헤어&바디 드라이어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 환풍 시스템을 적용하고, 사용자에게 수도 사용량을 알려주는 스마트 샤워기 캔버스 H로 관리비 절감 효과도 높였다. 또 주방과 식당은 냉장과 냉동 기능이 있는 빌트인 냉장고에 최신형 터치식 전동 개폐 도어를 사용, 손잡이 돌출 없는 슬림한 키친핏을 적용했다. 또 객실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특화스위치가 설치돼 음성으로 조명 온오프가 가능하게 했으며, 다이얼 또는 휴대폰 전용 앱을 통해 실내 조명의 조도 및 색온도 조절도 가능하다.


고품격 부대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고품격 부대시설도 들어선다. 지하 1층에는 씨어터룸, 프라이빗 스파, 스크린 골프 시설이 마련되며, 지상 3층엔 피트니스를 비롯해 멤버스 라운지, 프라이빗 비지니스 센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상층에는 루프탑 가든, 인피니티 풀(루프탑 풀), 스카이 라운지바, 옥상조경(정원)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조식 딜리버리 서비스, 카셰어링, 케이터링, 홈클리닝, 런드리 서비스, 가든파티(일부 서비스 변경 가능)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 사업주체는 SPC(운영목적법인)를 설립 후 본 건물 및 숙박시설을 일괄 운영관리 예정이며, 숙박시설에 대한 예약 및 운영은 대명 소노에게 위탁해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생활숙박시설 상품인 데다, 해운대에서도 뛰어난 중심 입지에 힐스테이트의 우수한 상품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전국에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도 없다. 또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중과 및 종부세 대상에서 제외돼 세금 부담도 덜하다. 여기에다 2022년 1월 이전 분양되는 상품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잔금 대출 시점 차주 단위 DSR 규제도 적용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부담은 한층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분양홍보관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일대에 마련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분양홍보관에는 주력 타입 A2, A3 타입의 견본 객실이 건립돼 직접 관람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는 메타버스 기술을 도입한 버추얼 분양홍보관을 선보인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20일에는 당첨자를 발표하고, 정당 계약은 22~24일 3일간 진행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