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춤추는 조형물 보며 목공 체험" AK플라자 광명점, '몰의 진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K플라자 광명점 천장에 설치된 '키네틱 아트'는 높이 33m로 아파트 11층 높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약 10분간 다양한 테마곡과 함께 화려한 움직임을 선보인다.

AK플라자 광명점 천장에 설치된 '키네틱 아트'는 높이 33m로 아파트 11층 높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약 10분간 다양한 테마곡과 함께 화려한 움직임을 선보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27일 경기 광명시 일직동 AK플라자 광명점. 시계가 오후 2시를 가리키자 매장에서 들리던 음악이 일제히 꺼지고 '정각 테마곡'이 흘러나왔다. 동시에 점포 중앙 천장부터 지하까지 33m 높이로 이어진 '키네틱 아트'가 화려한 모양을 연출하기 시작했다. 지하 2층에서 커피를 마시던 고객도, 4층 식당가를 둘러보던 손님도 모두 발걸음을 멈추고 선율에 맞춰 형형색색의 빛을 내며 움직이는 900여개 LED 볼을 올려다봤다.


◇"백화점처럼" 쇼핑몰의 진화

AK플라자 광명점은 당장의 매출보다는 '고객이 자주 찾고 오래 찾는' 일상의 한 부분이 되는 데 초점을 두고 매장을 구성했다. 우선 백화점 못지 않은 넓은 고객 동선을 확보했다. 메인 층인 지하 1층의 고객 동선 폭은 최대 9m에 달한다. AK플라자 측은 "도보 간격을 넉넉하게 설계했다"며 "가족 단위 고객이 유모차를 끌거나, 강아지와 함께 걷기에도 쾌적하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일반 쇼핑몰에선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가전·가구 매장도 들어섰다. 지하 2층에 서로 마주 보고 위치한 삼성전자·LG전자 매장에선 프리오픈 첫 날부터 많은 고객들이 찾아 구매 상담을 받고 있었다. 까사미아·인까사, 다우닝 종합관, LX하우시스 등 홈 인테리어 전문관도 최대 1322㎡(약 400평) 규모로 큼직하게 들여놨다.


예술 체험형 매장도 강화했다.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선보인 바 있는 드로잉 카페 '성수 미술관'뿐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자신 만의 가구를 만들 수 있는 '프랑스 목공소'도 첫 선을 보인다.

예술 체험형 매장도 강화했다.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선보인 바 있는 드로잉 카페 '성수 미술관'뿐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자신 만의 가구를 만들 수 있는 '프랑스 목공소'도 첫 선을 보인다.

원본보기 아이콘


◇고객 체험·힐링공간 강조

오프라인 쇼핑몰의 최대 강점인 체험을 강조한 매장도 전진 배치했다. 광명점은 '키네틱 아트'를 관람하기 가장 좋은 지하 2층 '명당'에 고객이 직접 가구를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 '프랑스 목공소'를 선보였다. 이곳에서 자신만의 우드 조명, 생활 소품 등을 만들어 간직할 수 있다. 미술 체험을 하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드로잉 카페 '성수 미술관'은 지난 4월 백화점 최초로 AK플라자 분당점에 선보인 이후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끈 곳이다.


점포 내부는 '그린테리어'를 강조,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끼며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지하 2층 1653㎡ 규모 '푸드 테라스'는 데크와 인조잔디를 깔고 테이블 좌석과 평상형 좌석 등을 놓아 야외에 온듯한 느낌을 줬다.

◇30, 40대 키즈맘 타깃

광명점은 광명시를 포함, 인근 시흥 및 안양의 주거 특성을 반영해 30, 40대 가족단위 고객을 주요 타깃층으로 삼았다. 지하 1층엔 플레이그라운드 키즈카페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 프리미엄 키즈 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킨더 리저브'가 들어섰고, 이들 사이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동 패션 매장이 자리 잡았다. 광명점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는 992㎡ 대규모 매장으로 타 매장과 달리 2~3세 영유아도 이용 가능한 '토들러존'도 마련했다.


3층 '우먼스 라운지'에는 과거 남성층에서 주로 선보였던 골프용품 관련 매장을 큰 비중으로 들여놨다. 피트니스 그룹 '루케테'가 운영하는 '루케테80'에서는 아이를 위한 키즈 필라테스, 임신부와 유아를 위한 산전산후 필라테스 등을 선보인다. 이밖에 체험·엔터, 식음(F&B),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매장이 전체 매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광명점은 KTX 광명역에서 500m 거리인 데다 미디어&아트 복합문화단지 '유플래닛(U Planet)' 내 상업지구에 들어서 입지적 강점에 따른 효과도 노리고 있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지하 2층에 프리미엄 가전과 종합 가구, 홈 인테리어 전문관 등을 선보인다. 쇼핑몰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삼성전자, LG전자도 입점했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지하 2층에 프리미엄 가전과 종합 가구, 홈 인테리어 전문관 등을 선보인다. 쇼핑몰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삼성전자, LG전자도 입점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