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현대차, 엔트리 SUV 캐스퍼 본격 출시…온라인으로 구매 손쉽게

최종수정 2021.09.29 11:31 기사입력 2021.09.29 11:31

댓글쓰기

구매·운행 부담 줄이는 '캐스퍼 케어스' 등 프로그램도 마련

현대차, 엔트리 SUV 캐스퍼 본격 출시…온라인으로 구매 손쉽게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현재자동차가 엔트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의 판매를 본격 개시했다. 캐스퍼는 국내 최초로 계약부터 차량 인도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진행 할 수 있는 모델이다.


현대차는 29일 오전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CASPER Premiere)'를 열고 본격적인 캐스퍼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실시간 소통형 라이브 웹 채널인 캐스퍼 프리미어를 통해 온라인 구매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가상의 Z세대 캐릭터가 메타버스에서 차량을 설명하는 영상 등을 공개했다.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은 "캐스퍼는 고객직접판매(D2C) 판매방식을 채택한 만큼 고객이 상품정보와 온라인 구매방법을 쉽게 이해하도록 모든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개발했다"면서 "캐스퍼만의 차별화 된 상품성 또한 새로운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차량 탐색부터 구매까지 최적의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고객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차량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했다.


계약 절차 역시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 계약시에는 카카오톡 및 공동인증서를 활용해 전자 서명이 가능하며 계약 후에도 고객이 웹페이지를 통해 직접 계약을 취소·변경할 수 있다. 결제시에 고객 개인의 금융 여건에 맞춰 구매 형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복합결제는 물론 디지털 할부 한도 조회·승인 서비스, 할부 시뮬레이터 등의 금융 원스탑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캐스퍼 전용카드 발급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발급 즉시 차량대금 결제가 가능하며, 전용카드로 결제시 무이자할부 및 포인트 또는 캐시백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캐스퍼 온라인에서 차량 결제를 마치면 고객은 예상 출고일을 안내받고 차량 출고 후에는 배송 현황도 조회할 수 있다. 차량은 고객이 직접 지정한 장소 또는 공식 인도장으로 운영하는 전국 200여 개 지정 블루핸즈 및 용품시공 가맹점에서 인수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으로 등록 처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e-등록 서비스와 직접 등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등록 대행서비스(유상)를 선택할 수 있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첫 선보이는 차급 엔트리 SUV로, 개성을 살린 내·외장과 색상,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정성, 운전자 중심의 편의사양 등이 특징이다. 외관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역동성을 강조했으며,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요소를 외형과 공유하면서도 전반에 곡선을 활용해 외관과 대비되는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특히 현대차는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이 접히는 풀 폴딩(Full-folding) 시트를 적용, 실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했다. 캐스퍼는 1·2열 전 좌석에 폴딩,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크기의 물품 적재는 물론 차박과 같은 레저, 아웃도어 활동 등 개인의 취향에 맞는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 캐스퍼는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충돌방지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차로이탈방지보조(LKA), 차로유지보조(LFA), 운전자주의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출발 알림 등을 경형 모델 최초로 기본 적용해 안전·편의성을 확보했다. 또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7개 에어백을 기본적용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확보, 차급을 넘어서는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캐스퍼는 현대 카페이, 서버기반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등의 사양도 갖췄다.


캐스퍼 기본모델은 1.0 MPI를 탑재해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f·m, 복합연비 14.3㎞/ℓ을 확보했다. 선택사양으로 운영하는 캐스퍼 액티브는 1.0 터보 엔진과 역동적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해 최고 출력 100마력, 최대 토크 17.5㎏·f·m, 복합연비 12.8㎞/ℓ의 성능을 갖췄다. 판매가격은 기본모델 기준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고객의 구매·운행 부담을 줄이기 위해 캐스퍼 구매고객 특별 케어 프로그램 '캐스퍼 케어스(CASPER CARES)'를 운영한다. 경제적 부담 최소화를 위해서는 120개월 상환 일 3000원 대의 'CASPER 특화 할부', 신차 구매 시 적립 혜택을 강화한 CASPER 전용 카드 및 중고차 잔가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차량 운행 부담 최소화를 위해 1년 이내 사고 발생시 신차로 교환해주는 차량 사고 케어, 운전 패턴에 따라 보증기간을 달리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품질 보증 케어, 운전연수 매칭 플랫폼 이용 고객 대상 바디케어 서비스 무상제공 등을 통해 차량 구매와 이용 전반에서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제훈 기자 kalamal@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클라라 '아찔한 각선미' [포토] 이은비 '청순한 미모' [포토] 하유비 '시선강탈 뒤태'

    #연예가화제

  • [포토] 손미나 '50세라니 안 믿겨' [포토] 손나은 '상큼한 미모' [포토] '분위기 여신'

    #스타화보

  • [포토] 클라라 '넘사벽 S라인' [포토]  현아 '단발로 변신' [포토] 안소희 '시스루 패션'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포토] 킴 카다시안 '아찔한 눈빛'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