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수 민주당 경선 후보 '추석 민심'이 중요한 분수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달 6일 TV토론회 25일 여론조사 실시 2~3명 압축

지난 6월 18일 민주당 지역위원회 임시 대의원 대회에서 경선 룰 등에 대해 후보들이 합의를 하고 기념 촬령을 했다.

지난 6월 18일 민주당 지역위원회 임시 대의원 대회에서 경선 룰 등에 대해 후보들이 합의를 하고 기념 촬령을 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흥=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더불어민주당 고흥군수 후보 선출을 위한 후보자 TV토론회가 내달 6일로 예정돼 있는 가운데 이번 추석이 군민의 민심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분수령으로 전망된다.


민주당 고흥군지역위원회(위원장 김승남)는 내달 6일 TV토론회를 개최하고 25일을 전후로 여론조사를 실시해 예비경선을 치러 후보자를 2~3명으로 압축시킨다는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여론조사 결과는 권리당원 50%와 일반군민 50%를 반영시킨다.


일반군민 여론조사는 군민 2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민주당 지역위원회가 예비경선을 축제로 만들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예비경선을 앞두고 각 후보 진영에서는 후보자 알리기와 더불어 본선경쟁력을 강조하고 있다.

공영민 前제주발전연구원장은 “기획재정부 23년 근무경험과 제주발전연구원장을 하면서 제주도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고흥과 제주는 비슷한 환경을 갖고 있다”면서 정부의 예산과 고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본선 경쟁력으로 꼽았다.


송영종 전 순천시 부시장은 “전남도 근무시절에 진도솔비치콘도 등 굵직한 투자유치를 성공시켰고, 순천 부시장 재임 중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현안업무에 밝다는 평을 들어왔다”면서 “고흥군의 최대 현안인 인구감소를 어떻게 줄여서 소멸을 막을 것인지에 대한 획기적인 대안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 “본선에서 만나게 될 송귀근 현 군수와 같은 대서면 출신에다가 문중세를 비교했을 때 자신이 가장 유리할 것”이라며 “민주당 후보로 가장 적임자라는 사실을 군민들이 알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선 전 고흥군의장은 “고흥군 연합장로회장과 금산농협조합장 3선, 고흥군 의회 재선과 의장직 등을 역임하며 평생 고흥에서 살아온 만큼 지역 정서를 가장 깊이 있게 알고 있는 후보”를 본선 경쟁력으로 꼽았다.


고흥군수 민주당 예비경선에는 5명이 출사표를 내고 추석 민심잡기에 한창이다.


후보로는 김학영 전 고흥경찰서장, 박진권 전남도의원, 송영종 전 순천부시장, 장세선 전 고흥군의회의장, 공영민 전 제주발전연구원장이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