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반도체 공급 부족 지속…3Q 기업용 SSD 가격 15% 오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올해 3분기 기업용 SSD 가격이 높은 수요에 힘입어 전기대비 15%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는 반도체 기억소자를 활용한 데이터 저장장치로 하드디스크(HDD)를 대체할 고속 보조기억장치 역할을 한다.


1일 트렌드포스는 높은 SSD 수요와 업스트림 IC 부품 공급 부족으로 올해 3분기 엔터프라이즈 SSD 가격이 전기대비 15%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트렌드포스는 "인텔 아이스 레이크와 AMD 밀란 프로세서 생산량 증가로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서버 출하량 성장이 촉진될 것"이라며 "북미 하이퍼스케일러도 엔터프라이즈 SSD에서 고밀도 제품 비중을 늘릴 전망"이라고 말했다.

"반도체 공급 부족 지속…3Q 기업용 SSD 가격 15% 오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가 마무리 국면에 접어들면서 내년 상반기에는 기업들이 서버를 비롯한 IT 장비 발주를 늘릴 전망이다. 북미 하이퍼스케일러 뿐만 아니라 알리바바와 바이트댄스 등 중국에서도 SSD 조달을 늘리는 추세다.


트렌드포스는 "올해 3분기 글로벌 기업용 SSD 발주량이 전기대비 7% 증가할 것"이라며 "공급 업체들은 제품 수익성 최적화를 위해 고밀도 제품의 비중을 적극적으로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오는 4분기부터는 서버 출하량이 감소되면서 기업용 SSD 수요와 가격도 안정화 될 것으로 전망했다. 트렌드포스는 "향후 SSD 부품 부족이 완화되면 기업용 SSD 공급업체의 생산량도 늘어날 전망"이라며 "4분기에는 엔터프라이즈 SSD 고정가격이 3분기 수준과 큰 변동 없이 안정화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