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광주 광산구, 쓰레기 상습투기 근절 고삐 죈다

최종수정 2021.07.29 11:27 기사입력 2021.07.29 11:27

댓글쓰기

광주 광산구, 쓰레기 상습투기 근절 고삐 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쓰레기 상습투기 근절에 힘을 쏟고 있다.


광산구는 쓰레기 불법 투기 민원이 많은 첨단2동 2개소, 도산동 1개소 등 3곳에 이동식 CCTV를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고정식 CCTV는 설치에 드는 시간과 비용, 설치장소의 제약 등으로 인해 불법투기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동식 CCTV는 이전·설치가 비교적 간편하고 민원 발생에 더 적극적이고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구는 이동식 CCTV가 쓰레기 불법투기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시범운영 중인 이동식 CCTV 3대를 상습적으로 민원이 발생했던 지역 위주로 순환 배치할 계획이다”며 “연내 10대를 추가로 구입하고 단속을 강화해 쓰레기 불법투기를 근절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