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롯데쇼핑,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탈락 … "M&A 계속 추진"

최종수정 2021.06.16 11:57 기사입력 2021.06.16 11:57

댓글쓰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롯데그룹의 이베이코리아 인수가 불발됐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날 미국 이베이 본사에서 진행된 이사회에서 이베이코리아의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신세계 -네이버 컨소시엄이 선정되면서 또 다른 인수전 참여자인 롯데쇼핑 은 탈락했다.

롯데쇼핑 는 막판까지 유통 라이벌 신세계 와 경쟁을 벌였으나 금액면에서 신세계 보다 보수적으로 접근, 인수에 성공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위한 실사 과정에서 당초 기대보다 당사와의 시너지가 크지 않고, 인수 이후 추가 투자 및 시장경쟁 비용도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돼 보수적 관점에서 인수 적정 금액을 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아쉽지만 e커머스 시장에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가치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M&A를 비롯한 외부와의 협업 등도 계속해서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7일 진행된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위한 본입찰에서 신세계 는 네이버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반면, 롯데그룹은 단독으로 참여했다. 당초 인수전 참여를 검토했던 SK텔레콤과 사모펀드 MBK파트너스 등은 최종 입찰에는 불참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