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고창군, 30일부터 ‘싸목싸목 고창학 아카데미’ 운영

최종수정 2021.06.14 09:55 기사입력 2021.06.14 09:55

댓글쓰기

고창군, 30일부터 ‘싸목싸목 고창학 아카데미’ 운영
썝蹂몃낫湲 븘씠肄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고창군(군수 유기상)은 오는 30일부터 ‘싸목싸목 고창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유기상 군수의 ‘하늘이 짝사랑한 한반도 첫수도 고창’ 강연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10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고창학 아카데미는 학계 전문가에게 듣는 ‘고창학’과 지역의 명사들과 함께하는 ‘고창문화탐방’으로 꾸려졌다.

고창학 프로그램은 ▲풍수이야기: 三好之地의 땅 고창(김두규) ▲문화콘텐츠의 보고, 고창(홍성덕) ▲고창의 선사-고대 역사문화 특성(조법종) ▲고창의 건축 문화재(남해경) 등으로 구성된다.


고창 문화탐방은 ▲고창향차 문화기행(정화장군) ▲고창농악-우리고장이야기(이명훈) ▲대죽도 패총이야기(이영덕) ▲지형적 특징으로 본 고창(이병열) ▲고창문학 풍경이야기(박영진)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이나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백재욱 문화예술과장은 “고창을 이해하기 가장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는 고창의 이야기를 듣고 고창 땅 구석구석을 발로 딛고 걸으며 함께 소통하고 느끼는 것이다”며 “고창의 가치를 새롭게 알게 되고 사랑하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gjg707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