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독립영웅의 숨겨진 업적 알린다"…KB국민은행, 도산 안창호 영상 공개

최종수정 2021.05.13 09:13 기사입력 2021.05.13 09:13

댓글쓰기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 기획, 배우 소유진 내레이션 참여

"독립영웅의 숨겨진 업적 알린다"…KB국민은행, 도산 안창호 영상 공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KB국민은행은 13일 도산 안창호 선생이 창립한 흥사단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시대와 국경을 넘어 빛나는 이름, 도산 안창호'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의 독립운동 기념사업인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됐다. 지난 3월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했다. 내레이션은 배우 소유진이 맡았다.

영상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독립운동을 추진한 안창호 선생의 잘 알려지지 않은 업적과 일대기를 담고 있다. 그의 숭고한 정신이 오늘날에도 계승 및 발전되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을 기리고, 세상에 알리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도산의 이름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 명성에 비해 그의 독립운동 업적을 자세히 아는 사람은 드물다고 느꼈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독립영웅의 업적을 재조명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독립유공자 및 후손의 생활안정을 위해 장학금 후원 사업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영상 제작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안창호 선생이 창립한 흥사단에 독립유공자 후손 대상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바람나 결별"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