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더존비즈온, 신개념 ERP ‘Amaranth 10’ 출시

최종수정 2021.05.11 10:06 기사입력 2021.05.11 10: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더존비즈온은 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한 신개념 ERP ‘Amaranth 10(아마란스 텐)’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3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출시됐다. 회계·인사, 통합 커뮤니케이션, 문서관리 기능을 우선 출시하고, 영업, 구매, 자재, 생산 모듈 및 업무 편의를 돕는 확장 기능은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Amaranth 10은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을 융합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단절되고 복잡하게 처리되던 업무 절차가 간결해지면서 시간과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이 적용돼 업무 오류가 사라지고 빠르고 정확한 업무가 가능해진다. 대면 및 비대면 업무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한편, ERP, 그룹웨어, 커뮤니케이션, 오피스 프로그램, 문서 중앙화 등 업무용 솔루션이 하나로 통합되는 것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이 지닌 오래된 숙원이자 과제로 여겨져 왔다. 따라서, 이들을 하나의 플랫폼에 완벽히 통합한 Amaranth 10의 출시는 그 자체로 가히 획기적이라 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미 공공기관, 병원, 중견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0억원에 이르는 사전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육군본부와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기업용 솔루션이 반드시 갖춰야 할 강력한 보안성도 입증해냈다는 평가다. 앞으로 신규고객 확보는 물론 기존고객을 대상으로도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대표는 “Amaranth 10은 더존비즈온이 가진 핵심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기업용 솔루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이들의 디지털 전환을 도와 전 산업분야의 동반성장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바람나 결별"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