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어버이날 효 실천 행사 진행

최종수정 2021.05.07 11:01 기사입력 2021.05.07 11:01

댓글쓰기

원동마을회관 앞 광장에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장흥군 제공)

원동마을회관 앞 광장에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장흥군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장흥군(군수 정종순)과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점숙)는 지난 6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용산면 마실 장터와 원등마을회관 앞 광장에서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2개 권역으로 나눠 추진됐으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어르신들 가슴에 카네이션을 채워 드리고,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선물을 준비해 전달하는 등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께서는 “어버이날이지만 자식들이 멀리 떨어져 생활하고 있고, 요즘 코로나 때문에라도 오지 못해 마음이 적적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카네이션과 선물을 받아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이점숙 회장은 “코로나19로 다들 지쳐 가는 시기에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그동안 어르신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땀 흘리신 것에 비하면 약소하지만 고마운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정종순 군수는 “이번 어버이날을 맞이해 점점 퇴색돼 가는 경로효친 문화를 되새기며,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공경 도시에 어울리는 새롭고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박승희 "메달 상금 다 썼다…택배 작업도 혼자서" 박승희 "메달 상금 다 썼다…택배 작업도 혼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