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노키아, LG유플러스 5G 실내 서비스용 장비 구축

최종수정 2021.04.19 10:59 기사입력 2021.04.19 10:59

댓글쓰기

노키아, LG유플러스 5G 실내 서비스용 장비 구축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노키아는 LG유플러스 와 5G 실내 서비스 품질 향상과 커버리지 개선을 위해 'ASiR 인빌딩 전용 솔루션'을 상용망에 구축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실내 공간에 구축이 쉽고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고 노키아는 설명했다. 추가 용량이 필요할 때 신속하게 설치할 수 있고 5G의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지원한다.

이번 협력으로 기존 LTE와 5G, 기업간거래(B2B) 디지털 프로젝트에 이어 두 회사의 협력 관계가 더 확대되고 강화될 것으로 노키아는 기대했다.


김대희 LG유플러스 네트워크 인프라 테크놀로지 그룹장은 “노키아의 시스템을 이용해 다양한 장소와 환경에서 원활한 5G 연결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용자 일상과 밀접한 실내에서도 최고의 5G 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토미 우이토 노키아 모바일 네트워크 총괄 사장은 "이번 시스템이 LG유플러스의 기존 솔루션을 보완하고 5G망을 구축하는 데 매우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