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켓컬리, 로제·라구 등 이색소스 인기…판매량 107%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켓컬리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 증가를 보인 로제 소스로 만든 분모자 떡볶이.

마켓컬리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 증가를 보인 로제 소스로 만든 분모자 떡볶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마켓컬리는 19일 로제, 라구, 발사믹, 스리라차 등 이색 소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마켈컬리에 따르면 1월1일부터 4월15일까지 소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7%가 증가했다. 특히 로제, 라구, 발사믹, 스리라차 등의 이색 소스가 높은 판매량 증가를 보였다.

가장 높은 판매량 증가를 보인 소스는 로제로 지난해 대비 389% 증가했다. 최근 떡볶이의 대표 소스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찜닭, 닭발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로제 소스의 인기는 지난해까지 인기를 끌었던 마라 소스의 자극적이고 알싸한 맛에서 조금 더 부드러운 매운 맛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라구 소스로 지난해 보다 판매량이 254% 증가했다. 라구 소스는 이탈리아 전통 제품으로 고기를 이용한 소스다. 고기를 잘게 썰어 으깬 뒤에 야채와 함께 단시간에 튀겨서 만드는 소스로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외에 오리, 양고기 등 다양한 고기를 이용한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소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리라차 소스도 122% 판매량이 늘었다.


마켓컬리는 오는 22일까지 이색 소스를 포함해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요리와 재료를 소개하는 ‘소스의 모든 것’ 기획전을 진행한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