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머큐리, 배터리 공유·구독 서비스 선점…저평가 친환경 모빌리티株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머큐리 가 강세다.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26일 오전 9시59분 머큐리는 전날보다 5.56% 오른 1만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양증권은 머큐리 에 대해 저평가된 친환경 모빌리티 수혜주라고 분석했다.


김용호 한양증권 연구원은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진출의 일환으로 에임스 지분 12.5%를 취득했다"며 "에임스는 전기오토바이 배터리 공유·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소개했다.


이어 " 머큐리 는 에임스의 전기오토바이 및 배터리 스테이션 제조를 전담한다"며 "지난 19일 에임스는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머큐리 가 제조하는 전기오토바이와 배터리 스테이션을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에임스의 배터리 구독서비스 가입자는 운행하던 전기오토바이의 배터리가 소진되면 근처 배터리 스테이션에서 기존 배터리를 탈착 후 완충된 배터리와 교체하면 바로 주행 가능하다. 교체시간은 10초다.


김 연구원은 "구매보조금 지급 등 정부 지원 불구 전기오토바이의 치명적인 단점인 충전소요시간은 시장의 성장을 제한하고 있다"며 "배터리 공유 시스템을 통해 단점을 완벽히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에임스의 주요 파트너로는 KT, 신한카드, 메쉬코리아, 현대차, 삼성SDI 등이 있다"며 "기대하는 부분은 시장 선점 효과"라고 분석했다. 이어 "에임스와 메쉬코리아는 전기오토바이 및 배터리 스테이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며 "메쉬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송사업 ‘부릉’은 4만3000명 이상의 라이더를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같은 사업구조로 급성장한 대만의 ‘고고로’를 통해 에임스 및 머큐리 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며 "고고로는 대만에서 2015년부터 매년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고 했다.


머큐리 기존 사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KT 인터넷 신규 가입자 가운데 기가와이인터넷 가입자 비중은 약 25%"라며 "KT향으로 판매한 머큐리 의 WiFi6 AP와 EasyMesh AP는 합쳐서 약 75만6000대로 추산한다"고 분석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