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엔지니어링, 주주총회서 최성안 사장 재선임

최종수정 2021.03.18 15:24 기사입력 2021.03.18 14:28

댓글쓰기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대표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대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삼성엔지니어링 은 18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 사옥에서 열린 제 54기 주주총회에서 최성안 사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이어진 이사회에서 대표로 선임했다. 임기는 3년이다.


최 사장은 사업과 조달 등 설계·조달·시공(EPC) 각 분야를 두루 거친 엔지니어 출신의 플랜트 전문가로 2018년부터 회사를 이끌어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날 정주성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정 부사장은 삼성에서 30년 이상 재무와 경영관리 분야에 몸담아온 재무전문가로 현재 최고재무책임자(CFO)인 경영지원실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이 밖에 박일동 전(前) 한국수출입은행 부행장이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선임됐고,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보수한도 승인 안건 등 이날 부의된 안건이 원안대로 모두 통과됐다.


최 사장은 "지난해 불확실성 속에도 수년간 지속해온 혁신과 체계적인 위기대응을 통해 소중한 성과를 달성했다"며 "디지털 기술혁신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만전을 기해 지속 성장하겠다"고 각오를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