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노션, 아태 지역 최대 광고제에서 본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자동차 브랜드 필름 <두 번째 걸음마>.

현대자동차 브랜드 필름 <두 번째 걸음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8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21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노션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필름 ‘두 번째 걸음마’와 이노션·페이스북·영케미칼이 함께 진행한 ‘응원반창고’ 캠페인으로 각각 디지털 부문 동상 1개를 획득했다.


두 번째 걸음마는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비전인 인류를 위한 진보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 영상이다. 자동차 사고로 하반신 장애를 입게 된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가 현대차 H-MEX(의료용 로봇)의 힘을 빌려 걸어가 어머니의 품에 안기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현대차의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철학을 보여줬다.

첫 걸음마라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키워드와 박준범 선수의 가슴 벅찬 도전 이야기를 통해 캠페인의 의의와 브랜드의 진정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이다. 이 영상은 지난해 1월에 공개돼 전 세계 사용자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고 현재 유튜브에서 420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응원반창고 캠페인은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광고회사, 소셜미디어 플랫폼, 의료용 밴드 제조기업이 손을 맞잡은 이색 사례로 화제를 모았다. 이는 이노션과 페이스북 코리아가 4~5월 두 달에 걸쳐 캠페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모집한 국민의 응원 메시지를 영케미칼이 지원한 반창고에 새겨 코로나19 의료진과 자원봉사자에게 전달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노션은 응원 메시지가 새겨진 반창고 총 40만 매를 전국 코로나19 전담 의료기관에 성공적으로 배포했다. 의료진은 “힘든 상황에서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하나 하나 보니 가슴이 뭉클했다”, “반창고 메시지를 보니 든든하고 의료진으로서 사명감이 생겼다”, “‘대한민국 사람이라서 참 다행이고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는 응원 문구를 보니 가슴이 벅차다”는 등 소감을 밝혔다.

이노션 관계자는 “올해 수상작은 광고 캠페인을 통해 따뜻한 메시지를 선사하는 좋은 크리에이티브의 예”라며 “앞으로도 최첨단 기술과 크리에이티브의 접목을 통해 사회에 도움을 주는 광고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