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하우시스-지투알, 女사외이사로 서수경·최세정 교수 선임

최종수정 2021.02.25 14:31 기사입력 2021.02.25 14:31

댓글쓰기

내달 주총서 안건 상정
LG전자, ㈜LG, LG유플러스도 여성 사외이사 선임 상정 예정
올해 5개사 이어 내년에도 LG화학 등 자산 2조원 이상 전체 상장사 선임 예정

서수경 숙명여대 교수(왼쪽)와 최세정 고려대 교수

서수경 숙명여대 교수(왼쪽)와 최세정 고려대 교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LG하우시스 LG 의 5개 상장사가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기로 했다.


LG그룹 상장사인 LG하우시스와 지투알 은 다음달 주주총회에서 서수경 숙명여대 환경디자인과 교수, 최세정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를 각각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한다고 25일 공시했다. 더불어 LG전자 , (주)LG, LG유플러스 도 이사회를 열어 올해 주총에서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서 교수는 국내 교수 가운데 처음으로 아시아 실내디자인학회 사무총장을 역임한 이력 등을 토대로 고부가 토털 인테리어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고자 하는 LG하우시스의 경영 자문 역할을 할 계획이다. 광고대행사 지투알은 자산 2조원 미만의 상장사로 개정 자본시장법 적용 대상은 아니지만 선제적으로 디지털 마케팅과 뉴미디어 분야 전문가인 최 교수를 여성 사외이사 후보로 정했다.


여성 사외이사 선임은 자산 2조원 이상 상장 법인의 이사회를 특정 성별로만 구성하지 않도록 한 자본시장법(내년 8월부터 적용)을 준수하고 이사회 내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공정거래, 각 사업별 전문성 등을 갖춘 여성 사외이사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조치라고 LG 측은 설명했다.


㈜LG와 LG유플러스는 ESG와 오픈이노베이션 분야 전문가를 여성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하는 안건 등을 향후 이사회를 열어 승인하고 공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 내년에는 LG화학 , LG생활건강 , LG디스플레이 , LG이노텍 등 자산 2조원 이상 LG 상장사들이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할 계획이다.

LG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지닌 여성 전문가들의 이사회 참여를 확대해 이사회의 다양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중장기적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