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공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학교, 아파트, 상가 등 서울시내 전역 생활 속 꽃?나무 심기 공동체 지원...1월21~2월19일 공모접수, 5인 이상의 공동체, 생활권이 서울인 사람도 신청 가능

은평구,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공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의 하나로,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들이 스스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도록 '2021년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참여자를 1월21일부터 2월19일까지 모집한다.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은 2014년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기존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의 명칭이 바뀐 사업이다.

이 사업은 주민제안을 통해 5인 이상의 공동체에 녹화재료 또는 보조금을 지원, 시민들이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사업이다.


5인 이상의 공동체(주민, 조직)는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이 서울인 사람(학교, 직장)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총 2개이며, 꽃, 나무, 비료 등 녹화재료 지원은 개소 당 최대 200만원 이내 지원을, 보조금 지원은 재료비, 사업진행비 등 개소 당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한다.

분야별 1건만 신청(지원) 가능하며,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아울러 사업비가 효율적으로 집행 가능하도록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을 사용하도록 하고 상시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중 보조금 지원분야는 선정자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보조금 지원의 10%이상을 부담, 의무적으로 ‘이행보증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사업선정은 1차 은평구 현장방문조사, 2차 서울시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선정심사위원회에서 1차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필요성, 공공성, 자발적 주민참여 등을 종합해 엄격하게 심사·선정한다.


또, 구는 주민들이 직접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고 즐기는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정원사를 운용, 사업 전반의 컨설팅(기획구상, 꽃나무심기, 유지관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2월19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 및 은평구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양식(사업제안서, 사업계획서, 참여공동체 소개서 각 1부)을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은평구청 공원녹지과에 서면 및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방문 제출할 경우 2월19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나 은평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