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HSD엔진, 조선소 보다 적은 선박엔진기업…"수혜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금융투자 보고서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30일 한화엔진 에 대해 국내 조선소의 선박 계약 증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4000원을 유지했다.


[클릭 e종목] HSD엔진, 조선소 보다 적은 선박엔진기업…"수혜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화엔진 은 국내 조선소들이 LNG와 LPG를 추진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 계약량을 늘려가고 있는 상황에서 상당한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조선소들이 계약한 신조선 주문량에 장착될 추진 엔진을 제작하는 기업은 한화엔진 을 비롯해 사실상 두 곳뿐이다. 해외에도 수많은 엔진빌더들이 있지만 엔진 제작기업들은 해외 조선소들의 수주량과 건조량이 늘어나야 그에 따른 성장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중국과 일본 조선소들이 LNG추진선 경쟁에서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한국 조선소들은 국내에서 생산되는 추진 엔진을 선택하기 때문에 조선소들에 비해 그 수가 적은 엔진 제작 기업들의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엔진 의 매출실적은 지난해 6743억원에서 올해는 88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선소들의 선박 수주량이 늘어나고 있고, 명목 가격이 높은 이중연료 추진엔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내년에는 1조원에 근접한 실적을 내놓을 것으로 추정된다.


박 연구원은 “엔진 제작기업이 두 곳에 불과해 조선소들은 어느 특정 한 곳에서 생산되는 추진엔진만을 선택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며 “조선소의 전체 선박 수주량과 건조량의 성장이 한화엔진 의 성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한화엔진 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8876억원, 24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내년 영업실적은 매출액 9989억원, 영업이익 40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ROE를 보면 올해 6.28%에서 내년에는 19.02%로 개선될 것으로 추산됐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