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컴투스, 독일 게임사 'OOTP' 인수…해외기업 M&A 시동

최종수정 2020.10.12 10:18 기사입력 2020.10.12 10:18

댓글쓰기

"해외기업 대상 M&A 적극 확대"

컴투스, 독일 게임사 'OOTP' 인수…해외기업 M&A 시동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컴투스 는 독일의 유망 게임사 '아웃오브더파크디벨롭먼츠(이하 OOTP)'의 지분 100%를 취득하고 해외기업 대상 첫 번째 인수·합병(M&A)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OOTP는 1999년 설립된 독일의 중견 게임사로 PC 기반의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인 '아웃오브더파크 베이스볼(OOTP 베이스볼)'과 '프랜차이즈 하키 매니저'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OOTP 베이스볼은 미국 프로야구 MLB의 라이선스를 확보한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현재 스팀 플랫폼과 온라인 다운로드 등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매년 시즌 개막과 함께 새로운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컴투스는 OOTP 인수로 양사 간의 높은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미 MLB, NBA, KBO 등 글로벌 스포츠 라이선스 게임의 노하우를 갖춘 컴투스는 OOTP의 매니지먼트 장르 역량을 더해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OOTP 게임들의 세계 시장 확대와 모바일 버전 서비스 역시 유기적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기업 대상 M&A를 적극 확대할 것"이라며 "전문성을 갖춘 국내외 여러 기업과 손잡고 세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