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농어촌공사, 4개월치 급여 반납해 창원 내 소외계층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간부급 직원 급여로 모인 520만원 창원시에 기탁

한국농어촌공사 창원지사는 22일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한 성금 520만원을 창원시에 기탁했다.(사진=창원시)

한국농어촌공사 창원지사는 22일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한 성금 520만원을 창원시에 기탁했다.(사진=창원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최현주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창원지사의 간부급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4개월치 급여가 창원 내 소외계층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인 것으로 전해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경남 창원시는 한국농어촌공사 창원지사가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한 성금 520만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한국농어촌공사가 농어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임원진과 부서장급 직원 154명이 4개월간 급여 일부를 반납해 1억8443만원을 모은 것이며, 25개 지자체에 지원된다. 창원시의 경우 52세대에 10만원씩 지원될 계획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번 간부급의 성금 모금에 앞서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성금을 기부했으며, 농어촌 지역 도시락 배달과 김치 나누기 등을 실천하는 것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본사 소유 부동산을 임차하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586곳에 대해 6개월간 임대료 30%를 감면하고, 중소기업에 선금 지급률을 확대하고 있다. 지체상금 부과 없이 계약을 연장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박찬희 한국농어촌공사 창원지사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자연재해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임직원들의 이번 나눔이 어려운 가정에 작은 희망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최현주 기자 hhj25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