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형 투싼, 사전계약 첫날 1만대 돌파…현대차 SUV 역대 기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현대자동차의 신형 투싼이 사전계약 첫날에만 1만대 돌파 기록을 달성하며 현대차 스포츠유틸리티(SUV) 중에서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


17일 현대차는 전날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시작한 '디 올 뉴 투싼'의 사전계약 대수가 첫 날에만 1만842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실적은 더 뉴 그랜저(1만7294대)와 신형 아반떼(1만58대)에 이어 현대차 차종 중에서는 역대 3번째로 많은 기록이며 현대차 SUV 중에서 사전계약 첫날 실적이 1만대를 넘어선 것은 신형 투싼이 최초다.


한편 지난 15일 열린 신형 투싼 온라인 세계 최초 공개행사의 시청자는 누적 41만명(16일 16시 기준)에 달해 5년만에 재탄생한 신형 투싼에 대한 글로벌 고객들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현대차 는 같은 날 다양한 라이프 공간을 제공하는 신형 투싼의 모습을 담은 TV 광고 5편을 공개하기도 했다.

신형 투싼, 사전계약 첫날 1만대 돌파…현대차 SUV 역대 기록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신형 투싼은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을 기본으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 테마를 구현해 혁신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만들어 냈다. 3세대 플랫폼으로 넓어진 공간은 물론, 향상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하며, 쾌적한 감성 공조 시스템 및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통해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을 갖췄다.


파워트레인은 투싼 모델 최초로 탑재된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포함,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디젤 2.0엔진의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역사상 사전계약 당일 1만대를 돌파한 SUV 차종은 투싼이 처음"이라며 "차급을 뛰어넘는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춘 신형 투싼은 준중형 SUV시장 부활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사전 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투싼 광고 속 테마 공간과 동일하게 연출할 수 있는 소품을 제공하고 사전 계약 고객 전원에게는 출고 후 3개월 이내 3000km·5000km·7000km 이상 주행 시 주행거리 구간별 특별 정비 쿠폰도 증정할 계획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