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초구 감사의 마음 담은 마스크키트 각계에 전달

최종수정 2020.06.04 09:17 기사입력 2020.06.04 07:47

댓글쓰기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 국가보훈대상자 5200여명에게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엽서와 마스크 전달...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마운 서초구의 아동, 어르신, 교사, 청소년 등에게 감사 및 축하 메시지와 마스크 전달

서초구 감사의 마음 담은 마스크키트 각계에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스크키트를 전달했다. 특히 구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기념일에 맞춰 대상자에 따라 물품과 희망메시지를 다르게 준비했다.


먼저 구는 마스크 착용을 힘들어하는 어린이집 재원 아동들을 위해 어린이용 일회용마스크 키트를 지원했다. KF마스크 및 덴탈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키트 앞면에는 아이들의 건강을 염려하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실었다.

구의 세심한 정성이 담긴 선물은 구민들에게 찡한 감동의 메아리를 선사했다. 지역 맘카페 및 구청 홈페이지에는 “더운 요즘 하늘의 별따기인 일회용 덴탈 마스크 지원에 감동 백개다”,“단비같은 선물에 가슴이 떨리긴 백년만이다”,“구민에 대한 따뜻한 배려가 느껴진다” 등 감동메시지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지난 8일 어버이의 날을 맞아서는 비누꽃과 삼계탕 등으로 꾸려진 효사랑꾸러미를 전달했다. 지난 4월 65세 이상 어르신 5만8000명에게 마스크 배부에 이어 취약 독거어르신 1109명에게는 쿨베개, 쿨스카프, 토시세트, 쿨내의를 담은 쿨키트를 전달했다.


어르신들에게 전달한 덴탈마스크는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후원받은 1만5000매로 코로나19에도 잘 견뎌주신 서초 어르신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았다.

또 15일 스승의 날에는 유치원·초·중·고등학교 교직원 총 5980명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200여명에게 존경과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카드와 마스크키트를 전달했다.


이에 한 교사는 “문득 날아든 선물, 눈물이 찌익, 우리까지 생각해주는 그 세심함에 또 감동”이라는 감사의 마음을 SNS에 남겼고, 반포의 한 초등학교 교장은 “아이들 없는 스승의 날인데, 자축도 못하는 분위기에 구청이 산타클로스”라며 감사문자를 보내왔다.


등교개학과 수능 연기로 지친 관내 고3 학생을 위해서는 응원메세지와 함께 덴탈마스크,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 응원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만 19세 성년이 된 청소년 4600여명에게는 새로운 세상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는 축하의 카드와 마스크를 전했다. 구는 눈이 부시도록 빛이 나는 스무살 젊음을 축하하며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세상을 향한 도전을 응원했다. 반응은 뜨거웠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누구보다 빨리 날라온 구의 섬세한 선물에 감사하며 가슴뭉클 감동이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서초구 감사의 마음 담은 마스크키트 각계에 전달


어르신 돌봄 생활지원사 등 현장업무근로자들에게도 마음이 전달됐다. 친정아버지가 구청 기간제 근로자로 근무중인 방배동 한 주민은 카톡으로 감사인사를 남기며 구청장과 직원들을 응원했다.


향후 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참전유공자, 전상군경, 민주유공자 등 지역내 국가보훈대상자 5200여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스크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코로나19극복의 원동력은 바로 우리 주민분들이다. 위기상황을 함께 해준 고마운 서초주민들께 감사의 메시지를 담았다. 앞으로도 구는 정성 담은 따뜻한 행정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