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목식당' 백종원 믿음 꺾은 돼지찌개 '장금이네'…"냄새 너무 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

사진=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연주 인턴기자] '골목식당' 서산 해미읍성 장금이네 돼지찌개집이 초심을 잃었다.


3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서산 해미읍성 골목 긴급 점검 첫 번째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서산 해미읍성에서 점검할 가게는 곱창집, 돼지찌개집, 불고기집, 호떡집이었다. 제작진은 "두 집이 잘하고 있고 두 집이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백종원은 "난 진짜 사람 잘 못 본다. 가게는 잘 보는데 사람은 잘 못 본다"면서도 "그래도 조심스럽게. 일단 장금이집(돼지찌개집)은 원래 솜씨가 있는 집이니 흔들릴 리가 없고"라며 장금이네를 신뢰했다.


MC 김성주, 정인선도 장금이네는 믿었다. 이들은 반대로 못하고 있을 것 같은 가게로 자기주장이 강한 사장님이 계셨던 곱창집을 꼽았다.

하지만 확인해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평은 정반대였다. 곱창집은 호평이 이어졌지만 장금이네는 혹평뿐이었다. 백종원 김성주 정인선은 "맛없다", "돈 아깝다", "냄새난다" 등 손님의 후기에 놀라는 모습이었다.


이어 제작진은 3조로 나뉘어 손님으로 가장해 돼지찌개집을 찾았다. 제작진은 시식한 돼지찌개와 비빔밥은 주문 후 금방 나왔지만, 맛과 상태는 SNS 혹평과 마찬가지였다. 반찬은 기존 6개에서 4개로 줄었고, 백종원이 극찬했던 어리굴젓도 없었다. 달라고 하면 준다고 해서 맛본 어리굴젓은 비려서 먹을 수가 없는 지경이었다.


제작진은 "고기냄새가 너무 난다"며 "이거 못 삼키겠는데? 비계 맛이 확 난다"고 말하며 고기를 뱉어냈다.


이어 "국물은 밍밍하고 맵다. 찌개라고 하기에는 김칫국 같다"고 혹평했다.


이에 김성주는 "이분 실력이 그 정도가 아닌데? 뭔 일이 있으신가? 방송되고 사람이 많이 와서 맛이 없어진 건가?"라며 의아해 했고, 백종원은 "방송이 독이 된 거네. 손님 없을 때 음식 잘했잖아"라면서 실망감을 드러냈다.


백종원은 "지금 사장님 표정 봤냐. 얼굴 표정이 왜 저렇게 변했지? 손님에 대해 아예 감정이 없다"며 "손님에 데었나? 데었으면 장사를 하지 말아야지"라고 말했다.


MC 김성주와 정인선도 "너무 다른 사람인 것 같다"며 걱정했다.




김연주 인턴기자 yeonju185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