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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겨울’…위메프, 봄옷 매출 최대 11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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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겨울’…위메프, 봄옷 매출 최대 11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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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예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로 인해 봄 신상 의류를 일찍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지난 1~2월 봄 의류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봄철 의류인 청재킷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배 이상(1047.6%) 급증했다고 9일 밝혔다.

봄철 꽃샘추위를 막기 위한 간절기점퍼와 바람막이점퍼도 각각 642.94%, 396.56% 상승했다.


여성 의류 부문에서는 트위드재킷(318.11%), 시스루블라우스(66%), 레이스원피스(44.25%) 등 가벼운 소재의 의류 매출액이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롱패딩·코트·기모바지 등 두꺼운 겨울 의류는 평균 77%가량 역신장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해와 비교해 올겨울이 따뜻해 봄 신상 의류 론칭이 약 2주 정도 앞당겨졌다”며 “특히 간절기에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아우터류가 강세를 보인다”고 했다.


위메프는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일주일간 패션뷰티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패션뷰티위크 스티커가 붙은 상품은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상품에 따라 중복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9일 0시부터 하루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총 84개 타임딜 상품도 선보인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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