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에나' 김혜수 칼빵씬 클래식 파가니니, '친절한 금자씨' 오마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하이에나' 캡처

사진='하이에나'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혜수 기자] 21일 첫 방송된 '하이에나'에 삽입된 클래식이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 삽입됐던 곡으로 밝혀져 화제다.


21일 방송된 SBS 새 금토드라마 '하이에나' 1회에서는 윤희재(주지훈 분)와 정금자(김혜수 분)의 악연이 시작되는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윤희재는 우연히 만나 사랑을 키워온 김희선이라는 이름의 여인이 사실은 현재 맡고 있는 사건의 상대편 변호사인 정금자라는 것을 재판정에서야 뒤늦게 알게 되며 배신감을 느낀다. 물론 재판도 망치게 된다. 이후 정금자의 사무실에서 합의를 마치고 나오다가 정금자를 협박하는 의뢰인이 그녀를 해치고 해외로 도주하려는 음모를 엿듣게 된다.


'하이에나' 김혜수 칼빵씬 클래식 파가니니, '친절한 금자씨' 오마주? 원본보기 아이콘


자신의 사무실로 돌아와 이 사실을 정금자에게 알려줄까 말까 고심하던 윤희재는 클래식 LP를 트는데, 이때 흘러나오는 곡은 박찬욱 감독의 '친절한 금자씨'(2005)에 삽입됐던 파가니니의 '카프리스 24번'이다. '친절한 금자씨'에서는 '마녀 이금자'라는 이름으로 삽입됐었다.


파가니니의 음악이 흘러나오는 동안 윤희재는 정금자에게 "양아치 칼빵 조심"이란 카톡을 보내지만, 정금자는 그 문자를 보지 못하고 의뢰인과 1:1로 피비린내나는 육탄전을 벌이게 된다. 이 음악이 삽입된 것은 김혜수의 이름이 정금자인 것으로 미루어볼 때 일종의 오마주라고 생각된다.

변호사들의 물고 뜯고 찢는 하이에나식 생존기를 그린 SBS 새 드라마 '하이에나'는 매주 금토 밤 10시에 방영된다.




강혜수 객원기자 weltebosh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