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넥스트BT, 건기식 브랜드 ‘먹어도좋아’ 인수…"수익원 다변화"

최종수정 2020.01.22 13:50 기사입력 2020.01.22 13:5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넥스트BT 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먹어도좋아’를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먹어도좋아’는 주식회사 피105에서 지난 2013년 출시한 국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먹어도좋아'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KCPBA(한국소비자선호도 브랜드대상) 2015 소비자선호도' 1위 및 'KQSI(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2016 품질 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넥스트BT는 브랜드 인수와 함께 온라인 도메인 관련 영업권 및 중국, 한국 상표권을 획득한다. 국내외 판매망 활용과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기반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누적 판매 수 20만개 완판을 기록한 대표 제품 ‘먹어도좋아’를 기반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현재 활발히 판매되고 있는 완제품 브랜드를 인수한 만큼 실적에도 빠르게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원료 개별 인정, 브랜드 인수 등 수익원 다변화를 통한 중장기적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넥스트BT는 지난해 11월 자회사 네추럴FNP를 통해 피부 건강 효능이 있는 로즈마리자몽추출복합물에 대한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