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멋있고 존경할 만한 분" 노소영 관장에 응원 물결 이어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58)이 최태원 SK그룹 회장(59)이 제기한 이혼소송에 맞소송을 낸 가운데 노 관장을 응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사진=아시아경제DB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58)이 최태원 SK그룹 회장(59)이 제기한 이혼소송에 맞소송을 낸 가운데 노 관장을 응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인턴기자]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58)이 최태원 SK그룹 회장(59)의 이혼소송에 맞소송을 낸 가운데 노 관장을 응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전날(4일) 노소영 관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세월은 가정을 만들고 이루고 또 지키려고 애쓴 시간이었다"며 "힘들고 치욕적인 시간을 보낼 때에도 일말의 희망을 갖고 기다렸다"라고 적었다.

이어 "그러나 이제 그 희망이 보이지 않게 됐다. 남편이 저토록 간절히 원하는 '행복'을 찾아가게 하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한다"며 "지난 삼십 년은 제가 믿는 가정을 위해 아낌없이 보낸 시간이었다. 목숨을 바쳐서라도 가정은 지켜야 하는 것이라고 믿었지만 이제 '가정'을 좀 더 큰 공동체로 확대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남은 여생은 사회를 위해 이바지할 수 있는 길을 찾아 헌신하겠다"라며 "끝까지 가정을 지키지는 못했으나 저의 아이들과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노 관장은 이혼의 조건으로 최 회장이 위자료를 지급하고, 보유한 회사 주식과 같은 재산의 분할을 요구했다. 특히 노 관장은 위자료 3억 원과 SK(주) 주식 42.3%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노 관장의 행보에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참으로 멋있고 존경할 만한 분인 듯합니다. 제가 응원하는 사람들은 모두 잘되던데 앞으로 좋은 일만 있기를 응원할게요"라고 적었다.


또 다른 누리꾼들도 "노소영 씨 멋지네요. 상대방의 감정을 인정하는 것도 중요하더군요. 노소영 씨도 새로운 멋진 사랑 하시고" "위자료 다 받으셔서 좋은일에 쓴다하시니 응원합니다" "너무 멋진분이네요! 앞으로 이 사회에 큰 역할을 담당해주실줄 믿습니다" "놓아주는 그 사랑이 아름답습니다.최선을 다하셨네요."라며 응원했다.


한편 이들 부부의 이혼소송은 최 회장이 2015년 한 일간지에 편지를 보내 혼외 자녀의 존재를 공개하고 노 관장과의 이혼 의사를 밝히면서 시작됐다.


이에 노 관장이 이혼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히자 최 회장은 지난해 7월 노 관장을 상대로 이혼조정을 신청했다. 최 회장과 노 관장은 3차례에 걸친 이혼조정 절차에서 의견차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수완 인턴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