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동빈 회장, 롯데百 '더콘란샵' 오프닝 참석…"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계속 선보여라"

최종수정 2019.11.14 20:40 기사입력 2019.11.14 20:40

댓글쓰기

14일 저녁 열린 더콘란샵 오프닝행사 참석

롯데 신동빈 회장은 14일 저녁,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된 ‘더콘란샵’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더콘란샵을 방문한 신동빈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왼쪽에서 첫번째), 김성은 롯데백화점 더콘란샵 팀장(왼쪽에서 세번째), 휴 왈라(Hugh Wahla) 더콘란샵 CEO(왼쪽에서 네번째)와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 신동빈 회장은 14일 저녁,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된 ‘더콘란샵’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더콘란샵을 방문한 신동빈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왼쪽에서 첫번째), 김성은 롯데백화점 더콘란샵 팀장(왼쪽에서 세번째), 휴 왈라(Hugh Wahla) 더콘란샵 CEO(왼쪽에서 네번째)와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4일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된 ‘더콘란샵’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영국의 프리미엄 리빙 편집샵인 ‘더콘란샵’은 이달 15일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최초로 정식 오픈한다. 리빙 편집숍의 시초격인 더 콘란샵은 영국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테렌스 올비 콘란 경이 1974년 처음 영국에 설립했다. 이후 프랑스와 일본까지 3개국에서 11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인기가 많아 일본에만 6개 매장이 있다. 세계 12번째 매장인 더 콘란샵 코리아 매장은 3305㎡(약 1000평) 규모로, 롯데백화점 강남점 신관 2개 층을 통째로 쓴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한 이 날 행사에는 신 회장을 비롯해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이원준 유통 비즈니스유닛(BU)장,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휴 왈라 더콘란샵 최고경영자(CEO)와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 숀 블레이클리 주한영국상공회의소 대표 등도 함께 자리했다.

롯데 신동빈 회장은 14일 저녁,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된 ‘더콘란샵’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더콘란샵을 방문한 (오른쪽부터)신동빈 회장이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영국대사 부부, 휴 왈라(Hugh Wahla) 더콘란샵 CEO,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 신동빈 회장은 14일 저녁,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된 ‘더콘란샵’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더콘란샵을 방문한 (오른쪽부터)신동빈 회장이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영국대사 부부, 휴 왈라(Hugh Wahla) 더콘란샵 CEO,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 회장은 매장을 둘러본 뒤 세계적인 편집숍인 콘란샵이 롯데백화점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된 것을 축하하며, 롯데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스미스 영국대사와도 경제 및 문화 차원에서 영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 나가자는 대화를 나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