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마트에서 장 보고 동영상 업로드하면 돈 버는 시대…롯데마트 '마트뷰' 오픈

최종수정 2019.10.27 07:03 기사입력 2019.10.27 07:03

댓글쓰기

마트에서 장 보고 동영상 업로드하면 돈 버는 시대…롯데마트 '마트뷰' 오픈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롯데마트는 이달 27일부터 자사 어플리케이션 'M쿠폰'을 활용해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인 '마튜브'를 오픈했다.


마튜브는 마트와 유튜브의 합성어로,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이자 고객과 대형마트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신개념 마케팅이다.

롯데마트 상품을 소재로 홍보 영상을 만들어 올리면 앱 내에서 다른 고객들에게 공유되며, 롯데마트 M쿠폰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전문 방송인이나 상품 기획자를 출연시키는 다른 동영상 커머스와는 다르게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영상 소재가 되는 상품은 롯데마트몰 내에서 판매되는 상품으로 제한한다.


마튜브 내 업로드된 동영상에는 영상 시청 중 상품 구매가 가능한 버튼이 생성되는데, 구매하기 버튼 터치 시 롯데마트몰 앱으로 이동된다. 해당 과정을 거쳐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영상을 업로드한 게시자에게 판매된 금액의 1%가 수익금으로 전달된다. 롯데마트는 오픈 이벤트로 1%를 추가해 총 2%를 정산해 주는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유통구조의 진화라는 큰 틀에서 마튜브를 롯데마트의 대표 서비스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향후 라이브 방송, 산지 생산자 방송 등도 진행한다. 이상현 롯데마트 디지털전략본부 팀장은 "기존 전단지, 종이쿠폰과 같이 업계에서 관행적으로 하던 마케팅이 아닌 고객이 직접 참여해 다른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라며 "일방향적인 소통으로 일관하던 국내 유통업체에 해당 서비스가 신선한 바람을 불러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클라라 '아찔한 각선미' [포토] 이은비 '청순한 미모' [포토] 하유비 '시선강탈 뒤태'

    #연예가화제

  • [포토] 손미나 '50세라니 안 믿겨' [포토] 손나은 '상큼한 미모' [포토] '분위기 여신'

    #스타화보

  • [포토]  현아 '단발로 변신' [포토] 안소희 '시스루 패션' [포토] 소유 '시크한 매력'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포토] 킴 카다시안 '아찔한 눈빛'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